합천군, 인구청년정책 포스터·아이디어 공모…27일까지

*홍보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합천=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4일부터 27일까지 인구 감소 문제를 극복하고 청년 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2024년 인구청년정책 포스터 및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두 가지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포스터 분야는 합천군에 거주하는 어린이(5세~초등학생)를 대상으로 1인당 1점의 작품을 제출할 수 있고, 아이디어 분야는 합천군 인구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모든 국민이 참여 가능하며, 1인당 1건의 아이디어를 제출할 수 있다.
포스터의 주제는 '우리의 꿈! 합천에서 함께 이루자'로 결혼, 임신, 출생, 가족 및 합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담아야 하며, 아이디어의 주제는 저 출생 문제 극복 방안 및 인구 유입을 위한 정책을 제안하는 내용이다.
공모전에서는 포스터와 아이디어 각 분야에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이 수여되며총 시상금은 290만원으로, 포스터 분야 최우수상은 50만원, 아이디어 분야 최우수상은 100만원으로 책정돼 있다.
응모는 4일부터 27일까지 우편, 방문, 이메일(E-mail)로 제출할 수 있으며, 포스터의 경우 원본 제출이 필요하므로 우편과 방문 제출만 가능하다. 모든 응모작은 1인당 1점으로 제한되며, 제출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는다.
합천군 김용배 미래성장활력과장은 “이번 공모전이 지역 주민과 함께 인구 감소 문제를 고민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합천군 공식 누리집이나 미래성장활력과 인구청년정책담당에 문의하면 된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