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STEP, 부산 공무원들 위한 의사결정 참고자료 만든다
융합기획TF팀 신설해 이슈브리프 제작
![[부산=뉴시스] 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BISTEP)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4/08/07/NISI20240807_0001623169_web.jpg?rnd=20240807173738)
[부산=뉴시스] 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BISTEP)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17일 BISTEP은 올해부터 부산시 대내외 현황을 조사·분석해 과학기술 분야 정책 제언 등을 담은 이슈브리프를 제작한다고 밝혔다.
비정기적으로 발행될 이슈브리프는 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부산의 정책 방향과 의사결정 과정에 참고 자료로 활용되는 것을 목표로, 올 초 BISTEP이 신설한 융합기획전담(TF)팀이 발간을 담당한다.
이슈브리프 작성 과정은 ▲이슈 도출 ▲이슈 선정 ▲브리프 작성 ▲타당성 검토 ▲자료 제공 순으로 이뤄질 계획이다.
브리프 작성에 앞서 융합기획TF팀은 부산시의 주간 회의 내용을 문건으로 전달받아 시장의 지시 사항과 정책연구본부 동향 분석 보고서, 대내외 보도자료 등을 파악해 이슈를 도출한다.
이어 원장, 부서장과 협의한 뒤 이슈를 선정하고 대내외 현황을 조사·분석한 것을 바탕으로 정책 제언을 담은 브리프를 작성한다.
작성된 브리프는 외부 전문가의 검토를 거쳐 타당성을 확보한 뒤, 평균 5~10페이지 분량으로 시 공무원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한편 BISTEP은 지역 내 연구원들을 대상으로 양자컴퓨터, 인공지능, 조선업, 트럼프 2기의 부산 정책 방향 등 전반적인 분야에서 연구 참고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