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보, 콜옵션 행사 결국 보류…"하반기 자본확충 후 추진"
![[서울=뉴시스] 롯데손보 사옥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4/01/10/NISI20240110_0001456085_web.jpg?rnd=20240110102831)
[서울=뉴시스] 롯데손보 사옥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최홍 기자 = 롯데손해보험이 후순위채 콜옵션(조기상환) 행사와 관련해 일단 보류하기로 결정했다. 올 하반기에 자본확충 방안을 마련해 조기상환을 재추진한다는 방침이다.
12일 롯데손보 관계자는 "금감원과 논의 결과, 일단 후순위채 조기상환을 보류하기로 했다"며 "하반기에 자본확충을 한 뒤 다시 (조기상환) 일정을 확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금감원과 롯데손보는 900억원 규모의 후순위채 조기상환권 행사를 두고 대립해왔다.
금감원은 현재 롯데손보의 재무건전성이 어려운 만큼 자본확충을 한 뒤 조기상환을 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반면, 롯데손보는 투자자 보호가 우선이므로 조기상환권 행사가 불가피하다는 주장을 견지했다.
이날 롯데손보가 조기상환을 전격 보류하면서 사태는 일단락되는 모습이다.
다만 올해 하반기에 롯데손보가 어떤 방식으로 자본을 확충할지, 정확히 언제 조기상환권을 행사할지는 구체적으로 정해지지 않았다.
아울러 조기상환권 행사 보류에 따라 발생하는 투자자 혼란도 해결해야 할 과제다.
이에 대해 롯데손보 관계자는 "자본확충 방안은 더 검토해봐야 한다"며 "투자자 혼란을 줄이기 위해 조속한 시일 안에 빨리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