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미국 법인·계좌 없어도 미국 틱톡샵 입점 가능"
틱톡, '코리아-US 크로스보더' 솔루션 소개
한국 여권, 가상계좌 등 조건 갖추면 가능
![[서울=뉴시스] 틱톡은 지난 22일 서울 JBK 컨벤션홀에서 비즈니스 세미나 '고 글로벌 위드 틱톡'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조미현 틱톡코리아 에이전시 파트너십 총괄이 틱톡샵의 글로벌 사용자 성장 추이와 K-뷰티 중심의 트렌드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틱톡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5/23/NISI20250523_0001850302_web.jpg?rnd=20250523114020)
[서울=뉴시스] 틱톡은 지난 22일 서울 JBK 컨벤션홀에서 비즈니스 세미나 '고 글로벌 위드 틱톡'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조미현 틱톡코리아 에이전시 파트너십 총괄이 틱톡샵의 글로벌 사용자 성장 추이와 K-뷰티 중심의 트렌드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틱톡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틱톡이 한국 법인만으로 미국 틱톡샵에 입점할 수 있는 '코리아-US 크로스보더' 솔루션을 통해 국내 브랜드의 북미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틱톡은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JBK 컨벤션홀에서 비즈니스 세미나 '고 글로벌 위드 틱톡'을 진행했다며 23일 이같이 밝혔다.
틱톡샵을 활용한 글로벌 브랜드 확장 전략을 주제로 한 이번 세미나는 미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브랜드를 위한 실무 중심 안내와 전략 공유를 목적으로 한다. 200여명의 브랜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틱톡은 자사 커머스 플랫폼 최신 트렌드, 입점 프로세스, 광고·콘텐츠 활용법, 실제 성공 사례 등을 전했다.
틱톡은 '코리아-US 크로스보더'가 이번 세미나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말했다. 기존에 미국 내 법인, 은행 계좌, 주소 등 복잡한 요건을 충족해야만 했는데 해당 솔루션을 적용하면 한국 법인, 한국 여권, 한국 주소, 가상계좌 그리고 미국 내 연동 가능한 3자 물류 서비스만으로 가능해진다.
틱톡샵은 입점 브랜드 수가 2023년 70만개에서 지난해 110만개로 약 60% 증가했다. 틱톡의 꾸준한 이용자 수 증가와 브랜드 발견에서 구매까지 한 번에 이루어지는 커머스 솔루션 영향이 컸다. 10억명이 넘는 글로벌 이용자가 강력한 콘텐츠 노출 엔진인 추천 피드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발견하는 플랫폼의 특성 덕에 국내 브랜드가 해외 시장에 직관적으로 진입할 수 있는 효과적인 채널로 주목받고 있다.
조미현 틱톡코리아 에이전시 파트너십 총괄이 틱톡샵의 글로벌 사용자 성장 추이와 K-뷰티 중심의 트렌드를 소개했으며 송민선 세일즈 전략 매니저가 코리아-US 크로스보더 솔루션의 구체적인 입점 요건과 절차, 틱톡샵 광고 솔루션, 라이브 및 어필리에이트 활용 전략을 공유했다.
매티 린 틱톡코리아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GBS) 제너럴 매니저는 "한국 사업자가 현지 법인 없이도 미국 틱톡샵에 온보딩할 수 있게 된 것은 국내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할 수 있는 중대한 전환점"이라며 "이번 세미나가 국내 브랜드들에게 실질적인 글로벌 확장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틱톡샵은 앞으로도 단순한 판매 채널을 넘어 광고부터 콘텐츠, 물류까지 아우르는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이커머스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틱톡은 오는 30일부터 공식적으로 한국 사업자의 미국 틱톡샵 입점을 순차적으로 확대하며 향후 30일 내 신규 온보딩을 완료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별도의 광고 혜택과 사후 지원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