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청년 창업가 아카데미 컨설팅 반 참여자 모집
입문반·심화반 4명 총1억1000만원 지원

청년창업아카데미 컨설팅반 신청 QR코드. *재판매 및 DB 금지
[=뉴시스]이덕화 기자 = 강원 평창군은 청년 창업가 실전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16일까지 '청년 창업 아카데미 MVP' 컨설팅 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교육 기간은 이달 23일부터 8월20일까지다. 매주 수요일 저녁 총 5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지역 기반 창업 실행 전략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모델링 ▲디자인씽킹을 통한 비즈니스 협업 ▲피그마를 통한 랜딩 페이지 실습 ▲제품 출시 전략 등 강의와 워크숍을 병행해 실전 적용력을 높일 예정이다.
특히 희망자에게는 2시간의 1:1 맞춤형 컨설팅도 제공돼 사업 구체화를 위한 실질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다.
대상은 지역에 사업장(본점)을 운영하는 사업 경력 3~7년 청년 창업가다. 청년 창업 지원 참여자는 사업 경력과 관계없이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온라인(QR코드 참조)을 통해 하면 된다. 확정자에게는 개별 문자 또는 이메일로 안내될 예정이다.
청년 창업아카데미 MVP는 '강원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공모에 선정돼 추진된다. 평창의 가치를 담은 로컬 창업가 양성을 위해 입문·심화·컨설팅 단계별 맞춤형 창업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입문반과 심화반이 운영돼 총 44명이 참여 후 37명이 수료했다. 최종 4명에게 총 1억1000만원의 창업비를 지원했다.
전해순 군 경제과장은 "실전형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청년 창업가들이 직접 매출을 만들고 스스로 지속 가능한 사업을 운영할 힘을 기르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