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민선8기 3년 공약사항 보고회…이행률 76.7%

이번 보고회는 공약사항의 추진 상황을 종합적으로 정리하고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마련해 남은 1년간 공약사업을 완성도 높게 마무리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구의 공약사항은 5대 분야 80개 사업이다. 이 가운데 25개 사업이 완료됐다. 현재 진행 중인 사업을 포함해 지난달 말 기준 공약이행률은 76.7%다.
공약의 주요 내용은 ▲아이 키우기 좋은 서구(15개) ▲사통팔달 교통중심 서구(14개) ▲함께 잘사는 서구(17개) ▲더 건강하고 깨끗한 서구(14개) ▲살림살이 풍족해지고 삶이 윤택해지는 서구(20개) 등이다.
보고회는 추진이 부진한 사업들의 문제점을 면밀히 진단하고 이를 극복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구는 이번 보고회 결과 등을 바탕으로 남은 임기 동안 차질 없이 공약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민선 8기는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실현하기 위해 현장 중심의 행정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왔다"며 "완료된 사업은 적극적으로 홍보해 구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 구청장은 "임기 내 완료가 어려운 장기 국·시책 사업 등은 내년 7월 예정된 행정체제 개편(분구) 이후 안정적으로 사무를 이관해 지속 추진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