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보령시와 가명정보·공공데이터 활용 '맞손'
업무협약 체결…공공 정책 효과 제고
가명정보 기반 공동과제 발굴 등 추진
![[세종=뉴시스]가명정보 및 공공데이터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이다. 왼쪽 장진원 보령시 부시장, 오른쪽 이종국 한국중부발전 기획관리본부장이다.(사진=한국중부발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7/14/NISI20250714_0001892457_web.jpg?rnd=20250714160419)
[세종=뉴시스]가명정보 및 공공데이터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이다. 왼쪽 장진원 보령시 부시장, 오른쪽 이종국 한국중부발전 기획관리본부장이다.(사진=한국중부발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손차민 기자 = 한국중부발전이 14일 충남 보령 본사에서 보령시와 '가명정보 및 공공데이터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상호기관 간 가명 정보·공공데이터의 안전한 활용을 통해 지역 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데이터를 발굴하고, 공공 정책의 효율성·효과를 높이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양 기관은 개인정보 보호를 유지하면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정책 수립을 하기 위해 ▲가명정보 기반 공동과제 발굴 ▲지역 맞춤형 데이터 분석 협력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정보 공유 등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이영조 중부발전 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데이터의 공공적 가치를 높이고 지역 사회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