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부산소식]금정구, 어린이 매직컬 '에코백' 22일 공연 등

등록 2025.08.05 16:44:4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부산=뉴시스] 부산 금정문화회관은 오는 22일 오전 11시 은빛샘홀에서 어린이를 위한 매직컬 '에코백(ECOBACK)'을 선보인다. (사진=금정문화회관 제공) 2025.08.0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부산 금정문화회관은 오는 22일 오전 11시 은빛샘홀에서 어린이를 위한 매직컬 '에코백(ECOBACK)'을 선보인다. (사진=금정문화회관 제공) 2025.08.0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원동화 기자 = 부산 금정문화회관은 오는 22일 오전 11시 은빛샘홀에서 어린이를 위한 매직컬 '에코백(ECOBACK)'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환경지킴이 '에코' '그린' '박스맨' '라미' 등 네 명의 캐릭터가 등장해 '깨끗한 자연으로 돌아가자'라는 주제로 일상 속 환경 오염 문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 방법을 재미있게 풀어낸다.

무대에는 생활 쓰레기로 만든 소품과 택배 상자, 빗자루, 핸드폰, 분리수거 등 친숙한 오브제가 활용된 마법 같은 연출이 펼쳐지고, 무대 밖 로비에서는 마술과 미술을 결합한 전시를 통해 재활용 과정과 결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

특히 여름방학을 맞아 마술과 마임, 그림자극 등 다채로운 공연과 함께 관객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더해져 어린이들에게 환경보호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 입장료는 일반 1만원, 어린이(초등학생 이하) 5000원이며 문의는 금정문화회관으로 하면 된다.

◇부산혈액원, 헌혈의집 덕천센터 새 단장 오픈

[부산=뉴시스]대한적십자사 부산혈액원은 5일 북구 덕천동에 위치한 헌혈의집 덕천센터가 2개월간의 새 단장을 마치고 오픈했다. (사진=대한적십자사 부산혈액원 제공) 2025.08.0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대한적십자사 부산혈액원은 5일 북구 덕천동에 위치한 헌혈의집 덕천센터가 2개월간의 새 단장을 마치고 오픈했다. (사진=대한적십자사 부산혈액원 제공) 2025.08.0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한적십자사 부산혈액원은 5일 북구 덕천동에 위치한 헌혈의집 덕천센터가 2개월간의 새 단장을 마치고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모델링은 노후화된 시설을 헌혈자 중심의 공간으로 개선하고 헌혈자의 안전성을 더욱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다. 72평 규모에 채혈침대 10대, 혈장성분 채혈기 3대, 혈소판 성분 채혈기 3대를 활용해 올 한 해 2만1860명(일평균 62.5명)의 헌혈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헌혈의집 덕천센터는 부산의 명소인 광안대교를 배경으로 헌혈 캐릭터인 나눔이와 부산시 캐릭터인 부기를 활용한 포토존 공간을 마련했다. 헌혈의집이 단순히 헌혈만 하는 곳이 아닌, 즐겁고 편안하게 쉬어 갈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이미지를 전하고자 한 점이 특징이다.

헌혈의집 덕천센터는 새 단장 오픈을 기념해 5일부터 소진 시까지 모든 헌혈자에게 온누리상품권 1만원권을 추가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