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미래산업진흥원 출범 1주년, 김상욱 교수 초청 특강
20일 '불확실한 미래를 사는 법' 주제로
시민과 함께 미래 산업과 삶의 방향 모색

김상욱 교수 초청 특강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원주=뉴시스]이덕화 기자 = 원주미래산업진흥원은 출범 1주년을 기념해 오는 20일 오후 2시 진흥원 1층 컨퍼런스홀에서 김상욱 경희대 교수 초청 특별강연을 연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강연의 주제는 '불확실한 미래를 사는 법'이다. 급변하는 현대 사회에서 시민들이 미래를 준비하는 방법을 과학자의 시선으로 조망한다.
김 교수는 tvN '알쓸신잡' 출연과 '김상욱의 양자공부' '하늘과 바람과 별과 인간' 등 저서를 통해 등 대중과 과학을 잇는 대표적 과학 커뮤니케이터다.
진흥원은 지난 1년간 지역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미래 인재 양성에 힘써 왔다.
이번 행사는 그간의 성과를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시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18일까지 네이버 폼을 통한 선착순 사전 신청을 받는다.
조영희 원장은 "이번 강연은 시민들과 미래 산업의 방향성을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원주 미래산업의 선도 기관으로서 시민과 더 가까이 호흡하며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원주미래산업진흥원은 원주시의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4년에 설립된 기관이다. 지역 내 첨단산업 육성, 디지털 전환 촉진, 미래 인재 양성, 기업 지원을 목적으로 원주를 미래산업의 혁신 거점으로 성장시키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원주미래산업진흥원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