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님 뜬다" 광주 광산구, 23일 골목상권 활력축제
첨단1동 일반광장서 개최

[광주=뉴시스]박기웅 기자 = 광주 광산구는 오는 23일 첨단1동 일반광장(옛 미관광장) 일대에서 '광산 골목상권 활력축제'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당일 오후 2시부터 9시까지 열린다. 첨단지구상인연합회와 공동 주최로 지역상권을 살리는 민생 회복형 여름 축제로 진행한다.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전자음악(EDM) 파티가 예정돼 있다. 뉴진스님과 DJ 캐시, DJ 쇼니 등을 비롯해 무등난타, 지역 청년 예술인 빠기고 등일 무대에 올라 공연을 선보인다.
행사장에는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어린이풀, 에어바운스를 설치한다. 저렴한 가격에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천원 맥주'와 지역 상인이 참여하는 플리마켓 장터, 아이들을 위한 체험관 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축제 당일 일반광장 주변 도로를 '차 없는 거리'로 운영, 방문객이 쉴 수 있는 인조잔디와 휴식 공간을 조성한다. 골목상권 공간을 설치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가입 안내와 천원 페이백, 광산사랑상품권 홍보도 병행한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도심 속에서 즐기는 여름 축제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동시에 도모하는 뜻깊은 축제를 만들겠다"며 "지역 상인들과 주민들이 함께 기획·참여해 상권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