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클라이밍 대회 열고, 양궁 후원하고…아웃도어브랜드, 스포츠 협업 가속

등록 2025.09.03 05: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코오롱스포츠는 양궁, 노스페이스는 클라이밍, 프로스펙스는 여자농구 후원

(사진=코오롱스포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코오롱스포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들이 스포츠단 및 대회 후원 등을 통해 브랜드의 전문성과 입지를 공고히 하는 모습이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는 오는 5일부터 12일까지 광주광역시에서 열리는 ‘광주 2025 세계양궁선수권대회’를 공식 후원한다.

코오롱스포츠는 세계 최초 양궁화 개발을 비롯해 2016 리우올림픽부터 2024 파리올림픽까지 양궁 국가대표팀 후원을 이어오며 양궁 부문에 대한 기술력과 전문성을 쌓아왔다.

특히 파리올림픽에서는 선수 피드백을 반영한 전용 양궁화 아처삭스를 선보였으며 이후 일상에서도 즐길 수 있는 ‘에임, 셋, 슛(Aim, Set, Shoot)’ 양궁 컬렉션을 선보이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세계양궁선수권대회는 2년 주기로 개최되는 세계 3대 양궁 대회 중 하나다.

올해 대회에는 76개국 및 731명의 선수와 스태프가 참가하며, 세계 정상급 선수들의 정교한 실력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예선과 본선은 광주 국제 양궁장, 결승 경기는 광주의 상징적인 공간인 5·18 민주광장에서 진행된다.

코오롱스포츠는 이번 대회에 자원봉사자 및 경기 운영 인력을 위한 의류를 지원한다.

또한 대회 기간동안 참가 선수들을 대상으로 코오롱스포츠의 양궁 관련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운영한다. 해당 부스에서는 양궁화인 아처삭스, 양궁햇 등을 직접 착용 및 구매할 수 있다.

코오롱스포츠는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광주 2025 세계장애인양궁선수권대회’도 함께 후원하며, 선수단과 자원봉사자 의류 지원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영원아웃도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영원아웃도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노스페이스(영원아웃도어)는 대한산악연맹과 함께 오는 27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제 29회 노스페이스컵 전국 스포츠클라이밍대회'를 연다.

영원아웃도어는 지난 2003년부터 총 28회에 걸쳐 전국 단위의 스포츠클라이밍 대회를 꾸준히 개최해왔다.

이번 대회는 4~5m 높이의 인공암벽을 오르며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는 ‘볼더(Boulder)’ 종목으로 진행되며, 대한체육회 선수등록시스템에 등록되지 않은 2012년 1월 1일 이전 출생한 동호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노스페이스는 전문 선수가 아닌 일반 동호인들도 고급 스포츠클라이밍 기술을 두루 습득할 수 있도록 8개의 루트를 준비했다.

여기에 정해진 시간 내에 더 높은 곳까지 올라 토너먼트 방식으로 승부를 겨루는 볼더-스피드 듀얼 형식의 이벤트 경기도 추가로 진행한다.

또한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TNF Athlete Team)’ 소속 선수이자 대한민국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인 정지민 및 천종원 선수 등이 시범 등반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대회 참가 접수는 이날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남녀 각각 72명, 총 144명을 모집한다.
(왼쪽) 신상훈 WKBL 총재, (오른쪽) 문성준 프로-스펙스 대표. (사진=프로스펙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왼쪽) 신상훈 WKBL 총재, (오른쪽) 문성준 프로-스펙스 대표. (사진=프로스펙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는 여자농구의 저변 확대 위해 힘을 보탠다.

한국여자농구연맹(WKBL)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프로스펙스는 여자프로농구 리그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위상 제고를 위한 상호 지원 및 홍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더불어 여성 스포츠 상품 연구·개발 확대와 유소년 스포츠 활성화 및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프로스펙스는 이번 WKBL과의 협약 외에도 프로축구, 야구, 농구, 루지 등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 구단 및 국가대표팀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