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어르신 노고에 깊은 감사"
“어르신의 헌신에 감사, 존중과 행복이 있는 고장으로”

정선군 문화예술회관 3층에서 대한노인회 정선군지회 주관으로 열린 ‘제29회 정선군 노인의 날 기념식’(사진=정선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정선=뉴시스]홍춘봉 기자 = 강원 정선군은 최근 정선군 문화예술회관에서 대한노인회 정선군지회(지회장 이근식) 주관으로 ‘제29회 정선군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최승준 정선군수, 정선군의회 의장, 기관단체장 및 읍·면 어르신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과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다해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기념식은 어르신들로 구성된 실버합창단의 합창공연과 달뜬골선녀 공연단의 건강체조 등 흥겨운 식전공연으로 막을 올렸다. 이어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모범노인 19명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다.
또한 참석자들은 노인강령 낭독을 통해 전통 미풍양속인 경로효친의 가치를 되새기고, 고령화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노인상 정립의 의미를 공유했다.
행사장에서는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돼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됐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그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해주신 어르신들께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의 지혜와 경험이 존중받고,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세심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