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경찰서, 지역 금융기관과 함께 보이스피싱 막는다
![[의정부=뉴시스]'보이스피싱 범죄예방 Challenge 캠페인'.(사진=의정부경찰서 제공)photo@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5/11/26/NISI20251126_0002003160_web.jpg?rnd=20251126140749)
[의정부=뉴시스]'보이스피싱 범죄예방 Challenge 캠페인'.(사진=의정부경찰서 제공)[email protected]
보이스피싱 수법이 지능화·다양화되면서 고령층과 금융 취약계층의 피해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경찰은 금융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캠페인을 이어가며 시민 인식 제고와 경각심 강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지난 25일 열린 첫 캠페인은 NH농협, 새마을금고, 신협 등 3개 금융기관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현장에는 의정부 경찰서장을 비롯한 가능·녹양·민락·송산 등 지구대 경찰관, 금융기관 직원 등 협력단체 총 90여 명이 참여해 금융기관 이용객을 대상으로 집중 홍보 활동을 벌였다.
캠페인을 통해 보이스피싱 주요 유형을 소개하고 현장 상담 및 피해 예방 안내, 팜플릿 배부, 금융기관 직원 대상 범죄 징후 식별 교육, 112 신고 절차 안내 등 다양하게 진행됐다.
특히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일에 맞춘 현장 캠페인 방식을 도입해 고령층의 피해를 선제적으로 차단한다는 점에서 실효성을 높였다.
의정부경찰서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의정부 전 지역 금융기관으로 점차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정례 시행일을 매월 25일로 지정해 지속성과 안정성을 확보하고, 지구대별 담당 금융권을 지정해 상시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의정부경찰서 관계자는 "보이스피싱 범죄는 한 번의 실수로 평생의 재산을 잃을 수 있는 심각한 사회문제"라며 "캠페인이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금융기관과 함께 시민의 재산을 지키는 지속형 예방 활동 모델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