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갱랩스, 코인베이스 베이스 앱에 AI 애니 캐릭터 대화 서비스 출시
'케믹스' 출시…음성 대화 시 목소리·표정 등으로 즉각 반응
"AI 아바타 경험, 엔터 넘어 공공 영역으로 확장할 것”
![[서울=뉴시스] 인공지능(AI) 아바타 스타트업 굳갱랩스가 코인베이스 베이스 앱에서 AI 에니메 캐릭터와 음성으로 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 '케믹스'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굳갱랩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12/18/NISI20251218_0002021969_web.jpg?rnd=20251218151609)
[서울=뉴시스] 인공지능(AI) 아바타 스타트업 굳갱랩스가 코인베이스 베이스 앱에서 AI 에니메 캐릭터와 음성으로 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 '케믹스'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굳갱랩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인공지능(AI) 아바타 스타트업 굳갱랩스가 코인베이스 베이스 앱에서 AI 애니 캐릭터와 음성으로 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 '케믹스'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케믹스는 사용자가 애니메 스타일의 캐릭터에게 말을 걸면 캐릭터가 목소리와 표정 그리고 입모양과 몸짓으로 즉각 반응하는 서비스다. 단순히 텍스트 답변을 읽는 방식이 아닌 마치 살아있는 캐릭터와 대화하는 듯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사용자가 무슨 말을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캐릭터의 반응이 매번 달라진다는 점이 타 서비스와의 차별점이다. 같은 질문을 해도 같은 대답과 표정을 발견하기 어려운 것이 특징이다.
안두경 굳갱랩스 대표는 "사람들은 이제 애니메 캐릭터를 단순히 보는 존재가 아니라 직접 대화하고 관계를 맺는 존재로 받아들이기 시작했다"며 "케믹스를 좋아하는 애니메 캐릭터와 실제 말하며 교감하는 경험을 누구나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