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해상서 짙은 안개로 어선 표류…목포해경, 선원 2명 구조
![[목포=뉴시스]표류어선 구조. (사진=목포해경 제공) 2026.06.2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6/06/22/NISI20260622_0002166444_web.jpg?rnd=20260622094658)
[목포=뉴시스]표류어선 구조. (사진=목포해경 제공) 2026.06.2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목포=뉴시스] 박상수 기자 = 전남 진도군 대마도 인근 해상에서 짙은 안개로 방향을 잃고 표류하던 선박을 해경이 무사히 구조했다.
22일 목포해경에 따르면 전날 오전 6시7분께 진도군 대마도 인근 해상에서 1.66t급 선박 A호가 고립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이 선박에는 2명이 타고 있었으며, 짙은 안개로 방향을 잃은채 표류하고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신고를 접수한 목포해경 305함은 레이더 등 항해 장비를 활용해 표류 중이던 A호를 포착하고, 선원과 선박을 대마도 선착장으로 입항 조치했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최근 해상에 짙은 안개가 자주 발생하면서 시야 확보가 어려워 운항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