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완도항 정박중 선박서 경유 유출…경위 조사

등록 2026.06.23 17:38:5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완도=뉴시스】 완도해양경찰서 전경. 2019.04.10. (사진=뉴시스 DB)photo@newsis.com

【완도=뉴시스】 완도해양경찰서 전경. 2019.04.10. (사진=뉴시스 DB)[email protected]

[완도=뉴시스]이영주 기자 = 완도항에 정박해있던 선박에서 경유가 유출돼 당국이 정화 작업과 함께 경위 조사에 나섰다.

23일 완도해경에 따르면 지난 22일 오후 11시36분께 완도항 주변 해상에서 기름이 유출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신고 당시 해상에는 길이 약 50m, 폭 약 3m 규모의 기름띠가 형성돼 있었다.

해경은 방재 인력 등을 급파해 정화 작업을 마무리했다.

기름을 유출한 선박은 완도항에 정박해있던 어선으로 파악됐다.

해경은 사고 선박 관계자를 상대로 정확한 유출 원인과 과실 여부를 조사하는 한편 해양환경관리법 위반 여부 등에 대해서도 확인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