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임실군의회 폐원…"의정활동 군민 성원에 감사"
![[임실=뉴시스] 26일 열린 임실군의회의 제9대 의회 폐원식이 진행 되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6/06/26/NISI20260626_0002171148_web.jpg?rnd=20260626140100)
[임실=뉴시스] 26일 열린 임실군의회의 제9대 의회 폐원식이 진행 되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제9대 군의회는 4년간 200여 건의 조례를 발의·처리하는 등 군민 복리 증진과 지역 발전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에 앞장섰고 군정 전반에 대한 합리적인 견제와 정책 대안을 통해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했다.
각종 현안에 대한 현장 중심 의정활동과 의원연구단체의 정책 연구를 통해 의정역량을 강화하기도 했다.
군민의 알권리 보장을 위한 의회방송 실시간 송출, 공론화위원회 설치를 통한 갈등 조정기능 강화, 농업 보조금 예산의 점진적 확대 등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며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했다.
장종민 의장은 “제9대 군의회가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며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었던 것은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 덕분”이라며 “새롭게 출범하는 제10대 군의회가 군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의회로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