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與, 이재명 '오염수 장외집회'에 "민주 '사법 핵폐기물' 덮으려 국민 분열"

등록 2023.06.04 11:10:00수정 2023.06.04 11:30:0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이재명 "국힘, 처리수라고 괴담 퍼뜨려"에

"이런 작자들이 제1야당…당 폐기할 수준"

"'광우병' 주도단체 민주당과 선동 함께해"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일 부산 부산진구 서면 쥬디스태화 앞에서 열린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규탄대회에 참석, 서은숙 최고위원과 대화하고 있다. 2023.06.03. yulnetphoto@newsis.com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일 부산 부산진구 서면 쥬디스태화 앞에서 열린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규탄대회에 참석, 서은숙 최고위원과 대화하고 있다. 2023.06.03.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김승민 기자 = 국민의힘은 4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반대 장외집회 참석 발언에 대해 "이런 작자들이 제1야당의 당대표와 최고위원을 하고 있으니 당을 폐기할 수준에 이른 것"이 밝혔다.

장동혁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민주당과 이재명 대표가 스스로 변하지 않으면 구태의연한 선동과 저질 막말 정치에 대해 국민의 엄중한 심판이 뒤따를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명 대표는 전날 부산에서 열린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반대 영남권 규탄대회에 참가해 "정확히 말하면 핵오염수가 아니라 핵물질에 노출된 핵폐기물"이라며 "이걸 처리수라고 하면서 괜찮은 것처럼 말하는 괴담을 퍼뜨리는 자들이 적반하장 국민의힘"이라고 말했다.

장 원내대변인은 이에 대해 "국민들의 불안감과 공포심을 자극하는 파렴치한 선동"이라며 "국민의힘도 국제 기준에 맞지 않는 오염수 방류는 반대 입장임을 분명히 했음에도 국민들더러 싸우라며 이간질을 하는 패륜정치"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이어 "각종 괴담으로 또다시 국민 분열의 망령을 불러내는 것은 오로지 민주당의 '사법 핵폐기물'을 덮기 위한 목적으로밖에 해석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장 원내대변인은 "아직도 우리 국민들이 이런 선동과 거짓말에 속아 넘어갈 거라고 생각한다면 완전한 오판"이라며 "이럴 시간에 이 대표 사법 리스크, '돈봉투' 전당대회, 김남국 사태 등에 대한 반성과 사죄부터 했다면 당이 지금처럼 쑥대밭이 되는 건 면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상범 수석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현안이 산적한 국회를 내팽개치고 부산까지 내려가 고작 한다는 말이 '후쿠시마 오염수 괴담을 국민의힘이 퍼뜨린다'는 궤변"이라며 "국민은 민주당이 후쿠시마 오염수 문제를 '제2의 광우병 괴담'으로 만들어 또다시 국민을 갈라치기하고 자신들의 죄를 덮어보려 하는 것을 너무도 잘 알고 있다"고 논박했다.

유 수석대변인은 "'광우병 파동'을 주도했던 단체 중 195개 시민단체가 민주당과 함께 후쿠시마 오염수 선동에 함께하고 있다는 것이 그 방증"이라며 "어제 집회에서는 또다시 독도 문제까지 거론하며 거짓 선동에 나섰다. 대체 언제까지 비상식의 정치에 기댈 심산인가"라고 했다.

그러면서 "민주당표 '친일몰이 막장 드라마'를 제발 중단하라. 부산시민과 맞잡은 이 대표의 손이 부끄럽지 않은가"라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