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중기소식]대교, '에이지테크 웨이브' 스타트업 공모전 등

등록 2022.05.17 16:48:1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에이지테크 웨이브' 스타트업 공모전. (이미지=대교 제공) 2022.05.1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17일 중소기업계 소식.

▲대교는 교보생명과 시니어 친화 기술인 에이지테크 산업 활성화를 위한 스타트업 공모전 '에이지테크 웨이브'를 연다. 이번 공모전은 대교와 교보생명이 공동 주관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공모분야는 돌봄, 라이프, 음식이다. 대교 또는 교보생명의 협업 대상으로 선발된 스타트업은 1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받는다.

▲골프존카운티가 운영하는 스마트한 골프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가족 초대'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 기간 내에 신규 회원 가입을 진행한 가족(지인)의 아이디를 이벤트 페이지 댓글란에 기재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번 이벤트 당첨자는 랜덤 방식을 통해 추첨할 예정이다. 이벤트 경품은 로얄링스CC 3부 주중 무료라운드(그린피)(3팀), 티스캐너 3만원 할인권(10명)이다.

▲에듀테크 스타트업 그로우코퍼레이션은 미드(미국 드라마) 등 콘텐츠를 보며 영어 쉐도잉으로 공부하는 '영어스터디'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했다. 지난 3월 파일럿 상품으로 출시 후 카테고리로 추가하고 관련 강의를 확대했다. 영어스터디 카테고리는 문법 등 기존 영어공부 방식이 아닌 스피킹에 집중한 챌린지 상품으로 구성된다.

▲전자계약 기업 모두싸인은 주주 운영사 코드박스와 전자계약 서비스 연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모두싸인은 전자계약 API를 주주 서비스에 공급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주주의 구독 상품 가입 고객은 서비스 내에서 간편하고 효율적인 전자계약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로봇기반 헬스케어 기업 에이치로보틱스는 원소스 재활 병원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자사 제품인 차세대 스마트 원격재활 헬스케어 솔루션 리블레스를 납품한다. 원소스 재활 병원은 가정에 직접 방문해 외래 진료급의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디지털 인재 수요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IT 인재양성 부트캠프 지원자가 1년만에 약 4배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드스테이츠에 따르면 지난해 자사의 전체 부트캠프 지원자는 2만4571명으로 2020년 6273명 대비 292% 증가했다. 한 해 동안 교육 프로그램 지원자 수 규모가 약 4배로 상승한 것이다.

▲윤선생은 초·중등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사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윤선생 라이브 학부모 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는 21일과 27일 유튜브에서 실시간 방송된다. 입시동향 파악과 명문대생의 실전 노하우를 들을 수 있다.

▲이탈리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산타 마리아 노벨라'는 22일까지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1층에서 피렌체 1221 바디 컬렉션을 선보이는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피렌체 1221 바디 컬렉션은 세 종류의 바디 제품으로 구성돼 총 8가지 향이 출시됐다.

▲인공지능 기술과 기업을 위한 대한민국 대표 비즈니스 플랫폼 인공지능·빅데이터쇼 2022(AI&Big Data Show 2022)가 6월8~10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인공지능 솔루션, 인공지능·데이터 융합 서비스, 인공지능 시스템 등의 기술이 선보인다.

▲라이브 커머스 그립은 앱 출시 3년 만인 지난달 누적설치수 400만건을 돌파했다. 지난해 4월 기준으로 약 170만건이던 누적설치수가 1년만에 두 배 넘게 증가했다. 지난해 말 약 1000억원이던 누적 거래액 역시 4개월여만에 1600억원을 넘어섰다.

▲에너지 IT 플랫폼 기업 엔라이튼은 육지에 이어 제주도 분산 자원을 대상으로 전력중개 최초 정산을 시작했다. 이번 제주도 전력중개 정산은 대형 발전사업자(20㎿ 초과)가 아닌 44개의 소규모 자원(1㎿ 미만)을 대상으로 해 의미가 있다.

▲스페이셜이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아바타 플랫폼 '레디 플레이어 미'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전신 아바타와 커스터마이징 지원 기능을 새롭게 출시했다. 레디 플레이어 미는 다양한 게임과 메타버스에 접목이 가능한 아바타 플랫폼이다. 사용자들은 레디 플레이어 미를 통해 만든 아바타를 다양한 메타버스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다.

▲모빌리티 서비스 비교검색 플랫폼 카찹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모빌리티 브랜드 통합비교검색 기능 출시 이후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가 5만명을 넘어섰다고 발표했다. 카찹은 어린이날부터 시작된 징검다리 연휴 기간과 그간 억눌렸던 야외 활동 욕구가 크게 치솟은 것이 사용자 급증의 주요 이유라고 분석했다.

▲케어네이션은 헬스케어 플랫폼 '케어네이션 2.0'으로 확장 출시를 앞두고 배우 차승원을 전속 모델로 선정했다. 상반기 내 출시 예정인 케어네이션 앱 2.0은 간병인 매칭 서비스를 포함해 방문 요양 서비스, 병원·약국 찾기 서비스, 비대면 결제 서비스, 복약 관리 서비스, 의료 소모품 쇼핑몰 등 헬스케어에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