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野 김성환 "국정이 무속에 흔들려서야…천공 국정조사 필요"

등록 2023.02.07 10:21:03수정 2023.02.07 10:29:4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與, 말꼬리 돌리지 말고 증거 밝히길"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김성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02.07. bjko@newsis.com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김성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02.0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여동준 홍연우 기자 = 김성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7일 역술인 천공의 용산 대통령실 관저 답사 의혹에 대해  "첨단과학의 시대에 대한민국 국정이 무속에 휘둘려서야 되겠냐"며 국정조사 등 국회 차원의 검증 필요성을 주장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이날 민주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천공의 대통령실과 관저 이전 등에 대한 국회 차원의 철저한 검증과 장차 국정조사도 필요해 보인다"고 밝혔다.

김 정책위의장은 "대선 후보 시절부터 손바닥에 왕 자가 써있을떄 그 불길한 예감이 들었지만 이제는 대한민국이 민주국가인지 무속국가인지 구분이 잘 되지 않는다"며 의혹을 열거했다.

우선 "천공은 윤석열 대통령 당선 직후부터 대통령 집무실 이전에 개입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는 "윤 대통령이 당선된 직후 당초 공약과 관계없이 청와대를 용산으로 옮기겠다고 고집했는데 예산이 허용되지 않자 (천공은) 윤 대통령이 국방부 앞에 천막을 치고 있는 것이라고 강연한다"며 "그 다음날 윤 대통령이 야전 천막을 치더라도 청와대를 국민께 돌려드리겠다고 거의 같은 말을 한다"고 말했다.

또 "이번에 문제된 천공의 육군 참모총장 공관 방문 및 관저 선정 개입 의혹도 대표적 사례"라며 "천공과 대통령실 경호처장 그리고 윤핵관이 육군 공관을 선답사 했다는 의혹 있지 않냐"고 반문했다.

이어 "지난 3월20일 윤 대통령은 육군 공관을 관저로 활용하겠다고 기발표한 바 있다. 그 이후 천공과 경호처장 등이 육군 참모총장 공관에 방문한다"며 "지난 4월25일 육군 참모총장 공관이 아니라 외교부 장관 공관으로 윤 대통령의 관저가 이전하는데 이 과정에 실제로 천공이 공관에 방문했는지 여부는 매우 중요한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천공의 외교 관련 개입 의혹도 제기했다.

그는 "윤 대통령이 영국 여왕을 조문하기 위해 방문할 때 오전 7시에 출발하겠다고 비공개 통보한 바 있다. 그런데 천공이 그 직후 명분 없이 조문을 가면 귀신이 붙는다고 강연한다"며 "그 이후 비행기 출발 시간이 7시에서 9시로 바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9시에 출발하면 런던에 15시 이후 도착하는 것이 예고돼있었고 그 결과 조문하지 않고 곧바로 만찬으로 가게 된다. 이미 천공이 외교 과정에 개입한 흔적이 있으니 이 과정도 철저히 밝혀져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천공은 지난해 10월31일 노동자 퇴치 관련 주장도 한다"며 "지금 이 나라가 다시 운용되려면 딱 한 가지를 바꿔야 하는데 그게 노동자 퇴치 운동이라고 강연한 직후 윤 대통령은 화물연대 파업에 강경 대응하고 민주노총 사무실 압수수색도 진행된 바 있다"고 말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우리 국민들은 박근혜 전 대통령 시절 최순실 국정농단을 아직 잊지 않고있다"며 "정부여당도 전언의 전언의 전언 수준으로 말꼬리 돌리지 말고 국정 개입을 안 했다면 스스로 증거를 국민앞에 소상히 밝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