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의 종류와 주의사항

◇낮은 콧대를 높여주는 융비술
융비술은 대표적으로 행해지는 코수술로, 흔히 이야기하는 콧등을 높이는 수술이다. 실제로는 콧등의 높이뿐만 아니라 코의 길이가 길어지게 되며, 콧등이 시작되는 이상적인 위치는 눈을 떴을 때 쌍꺼풀이 생기는 부위부터 올리는 것이 자연스러우며 콧등은 코뿌리와 코끝을 연결한 선보다 2mm 정도 안쪽으로 들어간 것이 좋다. 콧등을 높일 때 사용되는 재료로는 실리콘 삽입물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다.
◇코끝을 한복의 버선처럼 둥글면서 살짝 올려 주는 코끝성형
코끝성형은 말 그대로 코끝의 모양을 교정하는 수술이다. 복코처럼 뭉툭하게 퍼진 코끝을 모아주거나 매부리코처럼 아래로 처진 코끝을 위로 올리는 것과 같이 코끝의 모양을 교정하여 주는 수술이다. 코끝의 연골을 모아주거나 코끝 연골의 위치를 교정하여 코끝의 모양을 교정하는 경우 단지 코끝의 모양뿐이 아니라 콧구멍의 모양도 교정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콧대가 S자형으로 휜코를 바로 잡아주는 휜코성형
휜코는 말 그대로 코가 휘어져 보이는 것을 말한다. 코가 휘어보이는 경우는 정상적으로 곧은 형태의 코가 외상으로 인하여 휘어진 경우 휘어진 코뼈와 비중격을 똑바로 펴주는 수술과 성형수술 후 보형물이 잘못 삽입되었을 경우이다.
◇콧대가 울퉁불퉁한 매부리코를 교정하는 매부리코성형
매부리코는 나이가 들어 보이고 고지식하게 보이게 만든다. 코의 중간 부위의 매부리가 서양인과 같이 너무 높아서 매부리코처럼 보이는 경우에는 높게 돌출된 부위는 낮춰주는 수술을 해야 한다. 또한 코의 중간부위가 높은 것이 아니라 코끝과 코의 맨 윗부분이 코의 중간 부위보다 상대적으로 낮아서 발생한 매부리코의 경우에는 돌출된 부위를 깎아 주는 수술도 필요하지만, 낮은 코끝을 높여주는 코끝성형과 코의 윗부분을 높여주는 융비술을 이용하여 수술을 해야 한다.
이지앤성형외과병원 성형외과 전문의 김동규 원장은 “ 자신에게 어울리는 코가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인터넷에 검증되지 않은 정보가 넘쳐나면서 잘못된 정보에 속고 있는 환자들이 늘고 있어 걱정이 된다. 특히 코성형은 코 안에 보형물이 들어가기 때문에 보다 더 신중한 선택을 해야 한다.”며 코성형뿐만 아니라 모든 성형수술은 성형외과 전문의와 정확한 진단을 통해 수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보다 더 안전한 성형을 할 수 있는 길이다”라고 전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