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간 만에 130억 매출"…홈쇼핑, 보복여행 수요 잡는다
CJ온스타일, 유럽여행 패키지 상품에 3600명 몰려
롯데홈쇼핑, 스페인 7일 패키지 선불권 50억 돌파
자가격리 면제 국가 중심 해외여행 수요 적극 공략

CJ온스타일이 10월31일 여행 기획프로그램 ‘꽃보다 여행’에서 유럽 인기 패키지 5선을 방송했다. (사진/CJ온스타일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국현 기자 = 코로나19 방역이 단계적 일상 회복, 이른바 '위드 코로나' 체계로 전환되고, 막혔던 하늘길이 하나둘씩 뚫리면서 해외여행 상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홈쇼핑 업계는 빠르면 연말부터 해외 여행이 정상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다양한 해외여행 상품을 잇따라 내놓으면서 보복 여행 수요를 적극 공략하고 나섰다.
5일 CJ온스타일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여행사 교원KRT와 손잡고 선보인 유럽 인기 패키지 5선 상품이 방송 1시간 만에 3600명이 몰리면서 주문 금액 130억원을 돌파했다. 스페인, 동유럽 3국(독일·오스트리아·체코), 스위스, 터키, 프랑스 중 선택할 수 있다. 유럽연합(EU)은 지난 6월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외국인 입국을 허용하면서 자유롭게 여행이 가능해졌다.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17일 2회에 걸쳐 터키, 스페인 등 유럽 패키지 선불권 방송으로 해외 여행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7박 8일 패키지 선불권은 1만8000건이 예약됐으며, 주문 금액은 15억원에 달했다. 같은 날 오후에 선보인 스페인 7일 패키지 선불권은 1만건, 주문금액은 50억원을 돌파했다.
지난달 3일에는 선불권이 아닌 항공을 포함한 첫 패키지 방송을 선보였다. 터키, 스페인, 두바이, 이집트 등 인터파크 유럽 특집전으로 1만건의 예약이 이뤄졌다.
현대홈쇼핑도 지난달 31일 여행사 온라인투어와 손잡고 지난 6월 이후 4개월 만에 '괌 호텔 3박 숙박권'을 판매했다. 숙박권은 같은 시간대 진행했던 국내 여행 상품 판매 방송 대비 2배 가량 높은 수준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괌은 지난 7월30일 인구의 80% 이상이 백신 접종을 완료하며 집단 면역을 형성하고 여행객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여행객은 괌 입국 전 72시간 이내 발급받은 코로나19 PCR검사 음성확인서를 제시하면 자가격리 없이 여행이 가능하다.

홈쇼핑업계는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자가 격리 면제 국가를 중심으로 다양한 상품을 여행사와 기획하며 해외 여행 수요를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CJ온스타일은 오는 7일 오후 6시20분 여행사 참좋은여행과 유럽 패키지 방송을 준비하고 있다. 14일 밤 9시35분에도 유럽 여행 방송이 예정돼있다. 이밖에도 T커머스 채널 CJ온스타일플러스에서는 노랑풍선이 준비한 스페인, 이집트 패키지 방송을 각각 6일, 7일에 만나볼 수 있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7일 괌 두짓타니 호텔 3박 숙박권, 참좋은여행의 유럽비즈니스 클래스 상품을, 오는 14일에는 참좋은여행 지중해 패키지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6일과 14일에도 각각 유럽 여행 패키지 등 판매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앞으로 트래블 버블(여행 안전 권역) 국가를 중심으로 연내에 월 해외여행 상품 방송 횟수를 코로나19 이전의 7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NS홈쇼핑은 5개월 만에 해외여행 상품 방송을 재개하고, 오는 6일 오후 5시55분에 '괌 온워드 비치 리조트 숙박권'을 선보인다. NS홈쇼핑은 골프 애호가를 위한 추가 구성 상품도 함께 내놓았다. NS홈쇼핑은 향후 동남아 등 가까운 지역 여행을 준비하고 있으며, 트래블 버블(여행 안전 권역) 국가를 중심으로 점차 해외 여행상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홈쇼핑업계는 아직 코로나19 확산세가 완전히 잦아들지 않은 만큼 여행객의 안전에도 심혈을 기울이기로 있다. 과거에는 자유여행이 인기를 끌었지만 최근에는 복잡한 출입국 절차나 안전 우려 등을 감안해 패키지 여행을 선호하는 트렌드도 적극 반영하고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해외 여행 패키지의 경우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여행사와 구성을 지속 논의 중"이라며 "기존에 포함된 여행자 보험 외 질병 특약 보험 등을 추가로 포함하고, 현지에서 코로나 검사 자가진단 키트와 마스크 등을 수시로 나눠주는 방법도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