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 달서구, 대한민국 EGS 경영 대상 수상 등
[대구=뉴시스] 대구시 달서구는 '대한민국 ESG 경영 대상'에서 환경산업(E) 부문에 환경부장관상을 받았다. (사진=대구시 달서구 제공) 2024.12.0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이상제 기자 = 대구시 달서구는 '대한민국 ESG 경영 대상'에서 환경산업(E) 부문에 환경부장관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대한민국 ESG 경영 대상'은 지자체, 공공기관, 기업 등을 대상으로 ESG 경영 우수 사례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달서구는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대한민국 ESG 경영 대상을 받았다. 환경산업(E), 사회경제(S), 지배구조(G) 부문 중 환경산업 부문에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대구=뉴시스] 대구시 달서구는 LG전자 커런트닷컴퍼니와 개인형 이동장치의 주차 환경 개선을 위해 '개인형 이동장치(PM) 스테이션'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대구시 달서구 제공) 2024.12.0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달서구, PM 스테이션 설치·운영 협약식
대구시 달서구는 LG전자 커런트닷컴퍼니와 개인형 이동장치의 주차 환경 개선을 위해 '개인형 이동장치(PM) 스테이션'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은 개인형 이동장치(PM)의 무단 방치 및 무분별한 주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LG전자 커런트닷컴퍼니가 자체 개발한 개인형 이동 수단 전용 주차장인 스마트 PM스테이션을 설치·운영하는 내용이다.
스마트 PM스테이션은 개인형 이동장치를 주차하고 무선 충전할 수 있는 거치 시설이다. 전동킥보드 이용자뿐 아니라 일반 시민도 무분별하게 방치된 전동킥보드를 PM스테이션에 주차하면 인근 편의점과 카페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달서구는 올해 안에 PM수요가 많은 48곳에 행정절차와 설치 공사를 완료하고, 내년 상반기에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