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혁신당 오픈프라이머리 제안 환영…민주당 결정 촉구"
![[수원=뉴시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사진=경기도 제공)](https://img1.newsis.com/2024/11/01/NISI20241101_0001692561_web.jpg?rnd=20241101172921)
[수원=뉴시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사진=경기도 제공)
[수원=뉴시스] 박상욱 기자 =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4일 "조국혁신당의 오픈프라이머리 제안을 적극 환영한다"며 "민주당의 활발한 논의와 조속한 결정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날 오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저는 줄곧 빛의 연대, 다수 연합을 만들자고 주장해 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얼마 전 이재명 대표와의 만남에서도 선거연대와 공동정부를 제안한 바 있다. 조국혁신당의 제안은 다수 연합으로 가는 큰 발걸음이 될 것"이라며 "오픈프라이머리는 후보 경쟁력을 끌어올려 대세를 만들 확실한 방안"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공약 투표를 하자는 것도 신선하다"며 "비전과 정책으로 경쟁하는 새로운 장이 마련될 것이다. 차제에 가능하다면 투명하고 공정한 경선을 위해 선관위에 선거 사무관리를 위탁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말했다.
김 지사는 "압도적 정권교체를 위한 기득권을 내려놓은 대승적인 결단이 필요하다"며 "다함께, 이기는 길, 새로운 길로 가자"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