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 강원 "춘천시와 ACL 홈경기 개최 협력 약속"
지원금 없이 ACL 치르기로
![[서울=뉴시스] 프로축구 K리그1 강원FC의 김병지 대표이사. (사진=강원F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4/17/NISI20250417_0001820840_web.jpg?rnd=20250417182714)
[서울=뉴시스] 프로축구 K리그1 강원FC의 김병지 대표이사. (사진=강원F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진엽 기자 = 프로축구 K리그1 강원FC가 최근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개최와 관련해 불거졌던 춘천시와의 갈등을 해결했다.
강원은 "춘천시는 오늘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청에서 열린 강원의 ACL 홈경기 개최와 관련한 세 번째 실무회의에서 홈경기 개최를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어 "구단과 춘천시는 역사적인 첫 ACL 홈 경기가 춘천에서 열릴 수 있도록 긴밀히 협의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춘천시는 회의에 앞서 개최 의사를 담은 공문을 회신했고, 강원이 공문을 보내줘서 감사하다는 뜻을 전했다고 한다.
쟁점이 된 조건들도 일정 부분 합의했다.
춘천시가 2025 ACL 홈경기 개최 지원금 지급이 어렵다고 밝힘에 따라, 강원은 지원금 없이 ACL을 치르기로 했다.
경기장 시설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추후 AFC 실사 결과를 바탕으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협의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강원 측은 향후 K리그 홈경기 개최 및 협약에 대해서도 "구단의 입장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