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어버이날 앞두고 전북 찾아 노인회와 간담회…'노인 돌봄공약' 발표
대한노인회 익산지회 임원들과 간담회…노년층 공략
광주광역시 출신인 정은경, 이 후보 전북 일정에 동행
![[장수=뉴시스] 조성봉 기자 = 민심을 청취하는 '경청 투어'에 나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6일 전북 장수군 천천면 오옥마을에서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2025.05.06. suncho21@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5/05/06/NISI20250506_0001835374_web.jpg?rnd=20250506192554)
[장수=뉴시스] 조성봉 기자 = 민심을 청취하는 '경청 투어'에 나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6일 전북 장수군 천천면 오옥마을에서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2025.05.0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김경록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어버이날을 하루 앞둔 7일 장년층을 겨냥한 '어르신 돌봄공약'을 발표한다. 이날 전북 경청투어 일정에는 광주광역시 출신인 정은경 총괄선대위원장이 동행할 예정이다.
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에 따르면 이 후보는 이날 전북 진안을 시작으로 임실·전주·익산과 충남 청양·예산을 잇따라 방문한다. 지난 5일부터 이어진 '골목골목 경청투어 국토종주편'의 마지막 일정이다.
이 후보는 오는 8일 어버이날을 앞두고 '어르신 돌봄공약'을 발표할 예정이다. 오후에는 전북 익산에서 대한노인회 익산지회 임원들과 간담회를 진행한다. 상대적으로 지지세가 약한 60대 이상 노년층 공략에 나선 것으로도 풀이된다.
아울러 이 후보는 전북 전주에서 영화감독, 드라마 작가 등과 함께 '영화와 드라마, 정치가 그리는 미래의 스크린'을 주제로 'K-콘텐츠 산업 진흥 간담회'도 열 계획이다.
이날 이 후보의 오전 전북 경청투어 일정에는 정은경 총괄선대위원장이 동행할 예정이다. 정 위원장은 전남여고를 졸업한 광주광역시 출신으로 당 지도부 차원에서 정 위원장에게 일정 동행을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이 후보의 강원도 경청투어 일정에 국가안보실 2차장을 지낸 김현종 외교안보 특별보좌관이 동행한 것과 비슷한 맥락의 기획으로 보인다.
중앙당 선대위 관계자는 "남은 광주·호남 골목골목 경청투어 일정에도 정 위원장이 동행할 수 있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