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웅덩이 지나자 불길 확…차량 화재 왜?(영상)
지난달 26일 쾌과기(快科技) 등 현지 매체는 전날인 25일 남부 구이저우성 구이양(贵阳)의 한 도로에서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 보도했다.
공개된 영상엔 흰색 승용차 한 대가 물웅덩이를 통과하며 차체가 심하게 흔들리는 장면이 찍혔다. 순간 차량 하부에서 불길이 치솟았고, 곧 차체 전체를 집어삼켰다.
운전자가 급히 차를 세우고 내려서 진화를 시도했지만, 이미 불길이 거세게 번져서 손을 쓸 수가 없었다.
운전자는 언론에 "도로 위 웅덩이 때문에 차가 심하게 덜컹거렸고, 내려서 보니 차량 하부에 큰 불이 붙어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현장에 있던 경찰관의 도움으로 차량 안의 짐을 밖으로 옮겼지만, 차량에서 흘러나온 휘발유에 불이 붙으면서 결국 짐까지 모두 타버렸다"고 전했다.
SNS엔 사고 직후 촬영된 현장 사진도 올라왔다. 사고 차량은 완전히 불에 타 골격만 남은 상태로 폐차가 불가피한 모습이었다.

중국에서 도로 위 물웅덩이를 지난 차량이 갑작스럽게 불이 붙어 전소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다른 차량의 블랙박스에 촬영된 영상은 소셜미디어(SNS)에 퍼져 화제가 됐다. 출처 : @bilibili *재판매 및 DB 금지
한편에선 사고의 책임소재를 언급하기도 했다. 일부 누리꾼들은 물웅덩이 때문에 사고가 났으니 운전자가 도로 관리 당국에 손해배상을 청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