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2025 뉴시스 한류엑스포]장하오 "첫 OST 팬들 사랑 놀라"

등록 2025.09.09 13: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2025 뉴시스 한류엑스포]장하오 "첫 OST 팬들 사랑 놀라"


[서울=뉴시스] 최지윤 기자 = 그룹 '제로베이스원' 장하오는 첫 OST로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다.

티빙 예능 '환승연애3' OST '아이 워너 노'(I Wanna Know)로 5관왕에 올랐다. 지난해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2023' VIAJE 글로벌 인기상, '제3회 청룡시리즈어워즈' OST 인기상,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글로벌 유픽 초이스, 올해 '제1회 디 어워즈' 유픽 글로벌 초이스상과 '2025 뉴시스 한류엑스포' 글로벌 네티즌상 OST 부문까지 거머쥐었다.

장하오는 지난달 2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홀에서 열린 '제7회 뉴시스 한류엑스포'(2025 K-엑스포)에서 영예를 안았다. 올해 글로벌 네티즌상을 신설했으며, 스타덤 앱에서 100% 팬 투표로 선정했다. 장하오는 OST 부문에서 151만8857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팬들 사랑에 보답하는 의미로 직접 수상해 의미를 더했다. 스타톡 이벤트도 진행, 팬들이 올린 질문 중 추첨해 답했다.

"우선 뜻 깊은 자리에 초대해준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 사실 아이 워노 노는 혼자서 부른 첫 번째 OST였는데,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을 줄은 상상하지 못했다. 지금 정말 행복하다. 특히 제가 외국인으로서 한류에 좋은 영향을 받아 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데 의미있는 상을 받게 됐다. 앞으로 더 열심히 활동해 한류가 전 세계에서 사랑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팬분들 정말 사랑하고 감사하다. 앞으로 좋은 작품을 만들어서 여러분의 가장 자랑스러운 아티스트가 되겠다."

장하오는 2023년 엠넷 '보이즈 플래닛'에서 1위, 제로베이스원 멤버로 발탁됐다. 오디션 최초 외국인 우승자다. 1일 발매한 제로베이스원 정규 1집 '네버 세이 네버'(NEVER SAY NEVER)는 일주일간(9월1~7일) 판매량 151만장 이상을 올렸다. 데뷔 앨범부터 6개 앨범 연속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K팝 최초의 그룹이 됐다. 앨범 누적 판매량은 900만장 이상이다. 타이틀곡 '아이코닉'(ICONIK)은 일본 라인뮤직 실시간 톱100과 중국 QQ뮤직 톱 트렌드 송 차트에도 들었다.

다음은 일문일답

-OST상 수상 소감
안녕하세요. 제로베이스원 장하오입니다. 이번에 한류엑스포에서 OST 부문상을 받아서 영광이고, 저희 팬분들 덕분입니다. 팬분들이 투표를 해줘서 받은 상이라서 더 의미있습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팬들을 위해 가사를 쓴다면 첫 가사는
안녕. 제가 외국인으로서 처음에 (한국어) 인사말로 배웠고, 평소 팬들에게 반말을 써서 (가사를 쓴다면) 안녕으로 시작하고 싶어요.

-힘들거나 기분 다운될 때 극복하는 방법은
저희 팬분들과 소통하는 어플이 있어요. 팬들이 달아주는 댓글을 보면, 생활을 공유해주는 분들이 많아요. 그런 걸 보면서 재미를 느끼고 있어요.

-'아이 워너 노'에 '너와 내 사소한 습관'이라는 가사가 있다. 습관 TMI 알려준다면.
제가 긴장할 때 손에 땀이 많이 납니다. 무대 올라가기 전이나 이런 중요한 자리 있으면, 주변 멤버들 옷에 땀을 닦아요.

-중요한 무대 전 꼭 하는 루틴은
(멤버들과) 서로 파이팅을 합니다. 리프트 아래서 앉아있을 때 주먹으로 파이팅을 치는 게 제일 힘이 나는 것 같아요.

-OST상 받은 후 기억에 남는 반응은
사실 이 OST는 작년 1월에 나온 노래인데, 1년 반 넘게 많은 사랑을 받는 건 상상도 못했어요. 팬분들이 꾸준히 들어주고 사랑해줘서 놀랐어요.

-마지막 인사
정말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제가 빨리 새로운 앨범으로 나와서 더 좋은 목소리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