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KOSPO 드림 라이트 대학생 멘토링 지원사업 실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금 전달
"지역아동센터 학습지원…상생 모델"
![[세종=뉴시스]한국남부발전이 KOSPO 드림 라이트(Dream Light) 대학생 멘토링 지원에 나섰다.(사진=한국남부발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11/28/NISI20251128_0002005104_web.jpg?rnd=20251128095741)
[세종=뉴시스]한국남부발전이 KOSPO 드림 라이트(Dream Light) 대학생 멘토링 지원에 나섰다.(사진=한국남부발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 지역 내 지역아동센터 7곳의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학습·정서 지원을 강화하고, 선발된 7명의 대학생 멘토에게 장학금을 지원해 멘토링 프로그램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드림 라이트(Dream Light) 사업은 학습지원이 필요한 아이들에게는 배움의 기회를, 대학생에게는 사회참여 경험과 장학금을 제공해 지역사회 내 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대학생 멘토는 3개월간 월 4회, 총 12회의 학습지도 및 정서 멘토링을 수행한다.
박영철 남부발전 기획관리부사장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이 양질의 학습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드림라이트 사업을 통해 아이들의 미래에 희망의 빛을 비추고, 지역 대학생의 성장까지 함께 이뤄내는 상생 모델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