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박나래 주사이모 정체는…샤이니 키 집 영상까지

등록 2025.12.08 00:00:00수정 2025.12.08 00:07:4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김혜진 기자 = 그룹 샤이니 키가 11일 오후 서울 광진구 풀만 앰배서더 서울 이스트폴에서 열린 세 번째 정규앨범 'HUNTER(헌터)'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08.11. jini@newsis.com

[서울=뉴시스] 김혜진 기자 = 그룹 샤이니 키가 11일 오후 서울 광진구 풀만 앰배서더 서울 이스트폴에서 열린 세 번째 정규앨범 'HUNTER(헌터)'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08.11.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최지윤 기자 = 그룹 '샤이니' 키와 개그우먼 박나래 '주사이모' 이모씨 연결고리가 포착됐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씨가 인스타그램에 공개한 키 집 영상이 퍼졌다. 영상 속 이씨는 키 반려견으로 추정되는 갈색 푸들 '꼼데', 회색 푸들 '가르송'에게 인사하고 있다. "가르송, 오랜만에 만나서 어이구~ 너는 여전히 착해"라며 "꼼데, 너 나 가나 안 가나 지키고 있는 거지"라고 했다. 키가 MBC TV '나 혼자 산다'에서 공개한 집 속 거울, 화분 등의 배치도 같았다.

이씨는 지난해 12월17일 인스타그램에 갈색 푸들 사진도 올렸다. "꼼데야~ 너 왜 그래? 10년이 넘었는데 왜 아직도 째려보는 건대?"라고 써 친분을 짐작케 했다. "알 수 없는 꼼데 마음?? 10년이 넘었으면 이제 그만 사이좋게 지내자?? 가르송은 안 그러는데 넌 왜 그래"라고도 했다. 키 반려견 꼼데는 올해 열 세 살, 가르숑은 열 두 살이다. 장소는 한남동 유엔빌리지로 태그했다. 현재는 키 관련 게시물을 모두 삭제한 상태다.

키는 서울 한남동 유엔빌리지 고급 빌라 라테라스한남에 4년간 살았다. 2023년 11월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대출없이 50억원 전액 현금으로 매입한 곳이다. 올해 초 키는 한남동 스위트캐슬3로 이사했다.
박나래 주사이모 이모씨가 샤이니 키 집에서 찍은 것으로 추정되는 사진과 영상.

박나래 주사이모 이모씨가 샤이니 키 집에서 찍은 것으로 추정되는 사진과 영상.


디스패치에 따르면, 박나래는 의사 면허가 없는 이씨에게 불법 약 처방과 의료 행위를 받았다. 박나래가 일산 한 오피스텔에서 링거를 맞는 사진 등도 공개했다. 우울증 치료제(항우울제)를 처방없이 받아 복용했고, 2023년 나 혼자 산다 대만 촬영에도 이씨를 데려갔다는 의혹을 받았다.

박나래 측은 "의사 면허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고, 프로포폴 등이 아니라 단순 영양제 주사를 맞았다. 최근에는 연락한 적 없고, 시술도 받지 않고 있다"면서 "항우울제 복용은 사실이 아니다. 박나래씨가 폐쇄공포증을 토로하자, 이씨가 갖고 있던 약을 준 것"이라고 해명했다. "나 혼자 산다 촬영은 친분으로 함께한 것일 뿐 진료 목적은 아니"라고 했다.

이씨는 7일 불법의료 행위 의혹에 입을 열었다. 인스타그램에 "12~13년 전 내몽고라는 곳을 오가며 힘들게 공부했고, 내몽고 포강의과대학병원에서 내·외국인 최초로 최연소 교수까지 역임했다. 내몽고 당서기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한국성형센터까지 유치했다"며 "(박나래) 매니저야, 네가 나의 살아온 삶을 아니? 나에 대해 뭘 안다고 나를 가십거리로 만드니?"라고 썼다. 

중국 내몽고 병원에서 의사 가운을 입고 찍은 사진도 올렸다. 현지 매체와 인터뷰한 영상과 강연 모습 등도 공개했다. 국내 의사 면허증 취득 여부를 묻는 댓글이 쏟아지자, 이씨는 게시물을 지웠다. 이날 공정한사회를바라는의사들의모임은 성명을 내고 "박나래 주사이모 나온 포강의대 실체는 유령 의대다. 포강의과대학은 존재하지 않는다"며 "중국 의과대학 졸업자는 한국 의사국가시험 응시 자격이 부여되지 않는다. 한국에서 의료행위를 한 경우 명백한 불법"이라고 했다.
박나래 주사이모로 알려진 이모씨

박나래 주사이모로 알려진 이모씨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