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장난감 도서관’ 내년 3월 개관, 육아용품도 비치
![[양양=뉴시스] 양양군가족센터 전경.(사진=양양군 제공)photo2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12/31/NISI20251231_0002030963_web.jpg?rnd=20251231131950)
[양양=뉴시스] 양양군가족센터 전경.(사진=양양군 제공)photo2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양양=뉴시스] 이순철 기자 = 강원 양양군은 지역 영유아와 가정에 새로운 놀이·육아 지원 공간인 '장난감 도서관’을 내년 3월에 개관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장난감 도서관 조성은 총사업비 5억원을 투입해 발달 단계에 적합한 다양한 놀이 장난감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영유아의 정서발달과 창의력 향상을 돕고, 아이 키우기 좋은 양양의 보육·돌봄 환경을 조성한다.
장난감 도서관에는 장난감과 육아용품 등 어린이 용품 350여 점이 비치될 예정이며, 취학 전 자녀가 있는 양양군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장난감 도서관은 다양한 장난감을 대여하고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교육적인 장난감을 통해 놀이 경험을 확장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또한 친환경 소재 장난감을 사용하여 환경친화적 공간을 조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유지·관리함으로써 환경보호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양유경 육아지원센터 소장은 “이번 장난감 도서관 개관은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창의적인 놀이 환경에서 자라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