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음mm, '응원하기' 기능 도입…크리에이터 실시간 후원
카카오페이로 후원금 송금 가능
추천 크리에이터 140명 우선 적용
적용 대상 및 기능 등 확대 예정
![[서울=뉴시스]카카오는 소셜 오디오 플랫폼 '음mm'에 크리에이터 후원 기능인 '응원하기'가 도입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카카오 제공)](https://img1.newsis.com/2021/11/19/NISI20211119_0000873474_web.jpg?rnd=20211119105155)
[서울=뉴시스]카카오는 소셜 오디오 플랫폼 '음mm'에 크리에이터 후원 기능인 '응원하기'가 도입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카카오 제공)
지난 6월 베타서비스가 시작된 음mm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커뮤니케이션 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장소나 시간에 상관 없이 손쉽게 대화에 참여할 수 있고, 취향이나 관심사에 따라 자유로운 소통과 표현이 가능해 이용자들에게 이색 커뮤니케이션 공간으로 호평받고 있다.
카카오는 음mm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장기적으로 오디오 플랫폼 생태계를 확장시키기 위해 후원 기능인 응원하기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이용자는 카카오페이 송금을 통해 간편하게 후원금을 보낼 수 있다. 크리에이터의 프로필 화면에서 팔로우 버튼 옆 '응원봉' 아이콘을 눌러 ‘송금으로 응원하기'를 클릭하고, 송금 상대를 확인한 뒤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대화방 안에서도 송금이 가능하고 응원하기를 통해 송금하는 후원금은 모두 크리에이터에게 실시간으로 전달된다.
응원하기는 현재 음mm에서 활동 중인 추천 크리에이터 140여명을 대상으로 우선 적용되고 향후 적용 대상이 확대될 예정이다. 아울러 카카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암호화폐 클레이 등을 활용해서도 후원할 수 있도록 응원하기 기능을 확대하고 후원한 이용자에게도 리워드를 제공하는 등 점차 기능을 고도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카오 관계자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창작경제)'가 주목받으며 오디오 크리에이터 및 콘텐츠의 영향력과 중요성이 확대되어 이들의 수익화와 성장을 돕는 응원하기 기능을 도입하게 됐다"며 "참여자들의 후원을 기반으로 더 많은 오디오 크리에이터들이 음mm에서 활동하고, 소셜 오디오 플랫폼 생태계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