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바디프랜드, 스포츠 통해 오리지널 기술 알린다

등록 2022.04.04 10:01:1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추성훈 복귀전 후원…손흥민·박세리 출연하는 광고 캠페인

국가대표 선수촌에 안마의자 기증…유튜브 채널과 협업도

스포츠 스타들과의 협업 통해 오리지널 기술 알리는데 주력

바디프랜드는 지난 3월26일 열린 종합격투기 선수 추성훈의 복귀전을 공식 후원했다. (사진 : 바디프랜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바디프랜드는 지난 3월26일 열린 종합격투기 선수 추성훈의 복귀전을 공식 후원했다. (사진 : 바디프랜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안호균 기자 = 안마의자 업체 바디프랜드가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으로 소비자들과 접점을 넓히고 있다. 컨디션 조절과 건강 관리가 중요한 스포츠 스타들과의 협업을 통해 바디프랜드만의 안마의자의 기술을 알리는데 주력하는 모습이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바디프랜드는 지난달 26일 열린 종합격투기 선수 추성훈의 복귀전을 공식 후원했다. 추성훈은 지난 2013년 바디프랜드 전속 모델로 발탁돼 7년여간 활약했다. 직접 안마의자를 사용하고 피드백을 남기는 듯 남다른 애정을 보였다. 바디프랜드는 2년만에 복귀전을 치른 추성훈을 후원하며 의리를 이어갔다. 이 경기에서 추성훈은 아오키 신야를 상대로 2라운드 1분 50초만에 TKO 승리를 거뒀다.

이와 함께 바디프랜드는 지난해부터 세계적 스포츠 스타들과 함께하는 '비 더 레전드(Be The Legend)' 광고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축구 선수 손흥민과 프로게이머 페이커, 골프 감독 박세리 등 각 분야의 '전설'로 꼽히는 스포츠 스타들이 모델로 등장한다.

실제 스포츠 업계와의 소통도 늘리고 있다.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 안마의자를 기증한 것이 대표적이다. 바디프랜드는 지난해 7월 도쿄올림픽을 앞둔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 안마의자 15대를 기증했다. 이후 도쿄올림픽에 출전한 남자 펜싱 김정환, 유도 조구함, 근대5종 전웅태 선수 등이 훈련 중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를 사용하며 컨디션을 조절했다고 밝혀 주목을 받기도 했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2월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출전한 쇼트트랙 김아랑 및 김동욱, 남자 스피드스케이팅 차민규, 스노보드 이상호, 크로스컨트리 이채원, 프리스타일 스키 장유진 등 여러 국가대표 선수들과의 인터뷰를 공개하기도 했다. 이들은 스트레칭 모드, 요가 모드, 멘탈마사지, 심상마사지 등 바디프랜드의 다양한 마사지 프로그램들이 훈련에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유튜브 스포츠 채널과의 협업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최근 40만 구독자를 보유한 축구전문 유튜브 채널 고알레(Goale)와 협업해 예능형 축구 콘텐츠를 선보였다. 고알레 이호 대표가 12명의 현역 프로선수들과 1대1로 슈팅, 헤딩경합, 골넣기 등 다양한 대결을 펼치고, 총 12번의 대결 중 4회 이상 이호가 승리할 경우 구독자 중 추첨을 통해 바디프랜드의 쇼파형 안마의자 '아미고' 1대를 증정하는 내용이다. 6편까지 제작된 '바디프랜드X고알레' 시리즈의 누적 조회수는 100만을 넘겼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2016년 3월 '메디컬R&D센터'라는 연구개발 조직을 설립해 안마의자를 통한 마사지의 건강 증진 효과를 검증하고 새로운 기술 개발에 나서고 있다. 메디컬R&D센터에서는 정형외과, 신경과, 가정의학과, 한방재활의학과 등 각 분야 뛰어난 전문의와 의공학자 등이 참여하고 있다. 연구원들은 마사지 모듈의 구조를 연구하고 전문 지식을 접목해 '닥터스 코딩'이라 불리는 마사지 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한다. 1.25mm씩 움직이며 정교한 마사지를 제공하는 '핑거무빙(Finger Moving)'기술은 바디프랜드가 차별성을 강조하고 있는 오리지널 기술이다.

이런 기술을 '바디프랜드 오리지널스(Bodyfriend Originals)'라고 명명하고 차별성을 꾸준히 홍보하고 있다. 특히 스포츠 업계와의 협업이 기술 홍보에 적극 활용되고 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건강을 디자인하고 관리하는 국가대표 선수들과 바디프랜드는 일맥상통하는 면이 있다. '바디프랜드 오리지널스'를 많은 분들께서 경험하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업계와의 콜라보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