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공모주 청약 일정 조회 서비스 출시

[서울=뉴시스] 이정필 기자 = 토스뱅크는 공모주 청약 일정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토스뱅크에 따르면 해당 서비스는 코스피,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앞둔 공모주의 청약 일정 확인과 실제 청약이 가능하다. 고객은 자신이 원하는 공모주의 희망 가격, 경쟁률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제휴 증권사의 계좌개설과 모바일 웹으로 바로 청약까지 진행할 수 있다.
공모주 청약 일정 서비스에서는 현재 청약 중인 공모주는 물론 3일 이내 청약을 앞둔 공모주, 앞으로 다가오는 공모주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상장 완료한 공모주의 공모가 대비 시초가 수익률도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이 청약을 희망하는 기업 클릭 시 청약일과 주식 배정·환불일, 상장 매매 시작 등 기본 정보를 제공하고 청약 경쟁률도 확인할 수 있다. 기관 수요예측 결과와 청약 시작 후 각 증권사에서 얼마나 청약에 참여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경쟁률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청약 일정을 놓치지 않게 알림도 받을 수 있다. 공모주 청약 알림은 공모주와 관련된 청약 일정과 예상 공모가 등의 정보를 안내한다. 공모주 알림 관리는 화면 하단에 공모주 알림 설정을 클릭하면 된다.
앞서 토스뱅크는 다양한 투자 소식을 콘텐츠로 알려주는 투자 소식 서비스를 런칭한 바 있다. 투자소식 서비스는 론칭 한 달여 만에 구독자 35만명을 넘어섰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