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룰스, 미래에셋생명 차세대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수주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DX(디지털전환) 자동화 솔루션, 로우코드 전문기업 이노룰스는 미래에셋생명보험의 '미래에셋생명 차세대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프로젝트는 23억원 규모다.
이번 프로젝트는 미래에셋생명의 상품 시스템 및 업무 룰(Rule) 개발을 포함한 IT 인프라 고도화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차세대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한다. 이노룰스의 'InnoRules'와 'InnoProduct'를 도입해 상품 운영 고도화, 전사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둔다. 특히 통합 상품관리 시스템 구축을 통해 ▲상품 구조 체계 개선 ▲상품 기준정보 운영 확대 ▲상품·업무 규칙 효율화 ▲상품정보 관리 효율화로 디지털 전환(DX)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이노룰스의 솔루션은 비즈니스 룰 자동화, 보험 상품 출시 프로세스 혁신을 지원하며 보험업계의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국내 카드사 채택률 75%, 보험사 채택률 65%, 재구매율 80%를 기록하며 신뢰받는 IT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 미래에셋생명 프로젝트를 통해 금융·보험 산업에서의 점유율을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장인수 이노룰스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 개발되는 만큼 성공적인 구축을 통해 향후 보험업계의 차세대 시스템 구축 사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중요한 전환점이 될 전망"이라며 "두 회사 간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