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인재아이엔씨, 프라이빗 클라우드 DaaS 솔루션 출시
'CONE-DaaS' 출시…고객사 전산에 구축해 서비스 통제권 보장
"장비와 시스템 통합 제공 등 클라우드 서비스로서 차별성 갖춰"
![[서울=뉴시스] NHN클라우드 자회사 NHN인재아이엔씨가 '콘(CONE)-DaaS'를 출시하며 콘 서비스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NHN클라우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7/10/NISI20250710_0001889189_web.jpg?rnd=20250710094057)
[서울=뉴시스] NHN클라우드 자회사 NHN인재아이엔씨가 '콘(CONE)-DaaS'를 출시하며 콘 서비스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NHN클라우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NHN클라우드 자회사 NHN인재아이엔씨가 '콘(CONE)-DaaS'를 출시하며 콘 서비스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10일 밝혔다.
콘-DaaS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 데스크톱 서비스(DaaS)다.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기기로 데스크톱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NHN인재아이엔씨는 최근 VM웨어 등 외산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VDI) 솔루션의 비용이 급등하고 영구 라이선스 폐지, 구독 정책 전환 이슈로 대체 솔루션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대응하고자 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서비스 주요 특징은 NHN인재아이엔씨가 고객사 전산 공간에 DaaS 솔루션을 도입해 고객사가 통제권을 가지고 서비스를 제어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 망분리 환경 등 기업 혹은 기관이 요구하는 다양한 종류의 내부 규제 혹은 컴플라이언스에 맞춤형으로 구축 가능하다는 강점도 갖췄다고 전했다.
콘-DaaS는 클라우드 서비스로서 NHN인재아이엔씨가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장비와 시스템을 통합 제공하고 유지·관리 서비스, 자동 업데이트까지 지원한다는 점에서 기존 구축형 VDI와 차별화했다고 강조했다. 필요한 규모만큼의 인프라를 유연하게 조절 가능하며 사용자 규모에 따른 가격 책정 방식을 채택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이점도 있다고 전했다.
NHN인재아이엔씨는 보안 내규를 준수한 안전한 가상화 데스크톱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클라우드 특장점을 누리고자 하는 금융·공공기관과 재택근무를 도입했거나 외근 인원이 많은 민간 기업 중심으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공급해 나갈 방침이다.
백세련 NHN인재아이엔씨 대표는 "서비스에 대한 통제권을 가지고 안전하고 유연한 환경에서의 가상화 데스크톱 활용을 희망하는 기업 및 기관에 최적화된 '콘-DaaS'를 출시했다"며 "향후 프라이빗, 네이티브 클라우드 전문 역량이 녹아 있는 다양한 콘 솔루션들을 이어 출시하며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공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