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에서 숨 쉬는 치유…서귀포 웰니스 숲 여름 축제 개최
7월25~29일…1박2일 캠프·탐험 프로그램 등
서귀포시 누리집서 사전 예약 또는 현장 신청
![[서귀포=뉴시스] 제5회 웰니스 숲 힐링 여름 축제. (사진=서귀포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7/24/NISI20250724_0001901704_web.jpg?rnd=20250724114251)
[서귀포=뉴시스] 제5회 웰니스 숲 힐링 여름 축제. (사진=서귀포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뉴시스] 양영전 기자 = 서귀포시는 오는 25일부터 닷새간 숲과 숨, 자연과 함께하는 치유의 숨결을 주제로 제5회 웰니스 숲 힐링 여름 축제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웰니스 축제는 산림치유·휴양 프로그램으로 봄·여름 각 5일씩, 총 10일간 이어진다.
지난 봄 행사에는 도민 및 관광객 약 2500명이 참여했다. 행사 기간 6월 입장객 수는 전년 대비 평균 24.2% 증가, 지역 소득은 39.5% 상승하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기록했다.
이번 여름 축제는 서귀포치유의숲에서 단 한 번 열리는 '여름밤 숲속 1박2일' 캠프 '한 개의 별을 노래하자'를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청년들이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 여유를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된 이 캠프는 심신의 균형 회복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또 전통 장인의 시연과 전시를 통해 제주 고유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삶을 담아내는 구덕 장인의 이야기', 인문학 강의 '이디꼬장 오젠허난 폭삭 속앗수다(여기까지 오려고 수고 많았습니다)', 청년 치유 프로그램 '아보하' 등도 운영된다.
가족 단위 참여자를 위한 행사도 다채롭다. 붉은오름자연휴양림에서는 곤충 탐험 '상상숲', 탄소중립 교육 '탄낭 in ou', 오리엔티어링 '건강숲', 트리클라이밍 '모험숲'이 마련되며 서귀포자연휴양림에서는 청소년 및 성인 대상의 숲체험 '숲에서 바다를 품다', 유아 동반 가족을 위한 '숲속키즈카페'가 진행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서귀포시청 누리집에서 사전예약 할 수 있으며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웰니스 숲 힐링 축제를 통해 산림복지 콘텐츠를 강화하고, 웰니스 관광 수요와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함으로써 웰니스 산림휴양·치유의 중심 도시로서의 위상을 더욱 굳건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