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경북지사 업무 복귀…"초심 잃지 않겠다"
![[안동=뉴시스] 이철우 국민의힘 경북지사 당선인(가운데)이 4일 경북선거관리위원회에서 손병원 경북도선거관리위원장(왼쪽)으로부터 당선증을 받고 황명석 경북도 행정부지사(오른쪽)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이철우 당선인측 제공) 2026.05.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6/06/04/NISI20260604_0002152892_web.jpg?rnd=20260604143354)
[안동=뉴시스] 이철우 국민의힘 경북지사 당선인(가운데)이 4일 경북선거관리위원회에서 손병원 경북도선거관리위원장(왼쪽)으로부터 당선증을 받고 황명석 경북도 행정부지사(오른쪽)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이철우 당선인측 제공) 2026.05.2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안동=뉴시스] 류상현 기자 = 이철우 경북지사 당선인이 4일 경북도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당선증을 받고 업무에 복귀했다.
이 자리에서 이 지사는 "도민들의 성원으로 3선 도지사라는 영광을 안았지만, 동시에 어깨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경북을 대한민국 으뜸가는 광역자치단체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또 "함께 당선되신 임종식 경북교육감 당선인과 비례대표 도의원 당선인들께도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 경북 교육과 도정 발전을 위해 적극 소통하고 잘 모시며 함께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대한민국의 발전과 경북의 도약을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발로 뛰겠다"고 말했다.
이 당선인은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 경북지사 후보로 나와 67.24%를 얻어 32.75%를 득표한 더불어민주당 오중기 후보를 꺾고 34.49%포인트 차로 당선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