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양성"…울산도시공사, 시민·청년 도시재생 참여확대
![[울산=뉴시스] 26일 울산과학대학교에서 열린 지역 정주형 로컬 인재 양성을 위한 지·산·학 거버넌스 구축 협약식 및 연계 특강 참석자들이 단체촬영하고 있다. (사진=울산도시공사 제공) 2026.06.2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6/06/26/NISI20260626_0002171423_web.jpg?rnd=20260626164714)
[울산=뉴시스] 26일 울산과학대학교에서 열린 지역 정주형 로컬 인재 양성을 위한 지·산·학 거버넌스 구축 협약식 및 연계 특강 참석자들이 단체촬영하고 있다. (사진=울산도시공사 제공) 2026.06.2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센터는 이날 울산과학대학교에서 개최된 지역 정주형 로컬 인재 양성을 위한 지·산·학 거버넌스 구축 협약식 및 연계 특강에서 울산 도시재생 현황과 지역자원의 가치 및 활용 방안을 소개하며 청년들이 도시재생 주체로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과 대학·유관기관이 함께 지역 정주형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청년들이 울산의 풍부한 지역자원을 활용해 새로운 진로와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센터 관계자는 "울산 지역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선 특히 청년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협력을 통한 시민과 청년 참여 기반 마련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