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리빙스톤, 금 개발·수출입 사업 진출…공급·거래망 확보[중기소식]

등록 2023.03.28 15:08:2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리빙스톤컴퍼니 로고. (사진=리빙스톤컴퍼니 제공) 2023.03.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리빙스톤컴퍼니 로고. (사진=리빙스톤컴퍼니 제공) 2023.03.2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28일 중소기업계 소식.

▲국제 원자재 무역전문 스타트업 리빙스톤컴퍼니가 금 관련 광물 개발 및 수출입 사업에 진출한다. 리빙스톤은 서아프리카의 시에라리온과 기니 등에서 자체 금 광산업 면허와 금 수출 라이선스를 허가받아 월 300㎏ 규모의 금 원재료 공급 능력을 확보했다. 또 전 세계 금 거래의 최대 중심지인 두바이에서도 금 무역을 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확보해 안정적인 거래망을 구축했다.

▲이노비즈협회는 서울 삼정호텔 에서 대한상사중재원과 '이노비즈기업 및 회원사의 효율적인 분쟁예방과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중재제도에 대한 내용이 삽입된 우수 표준계약서 양식을 공동으로 채택하고, 분쟁예방과 해결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이노비즈기업 및 회원사의 대외 경쟁력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자율주행로봇 전문기업 로보티즈가 롯데글로벌로지스와 로보티즈 사옥에서 '물류 배송 서비스 로봇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오피스 건물 택배 배송과 마트·슈퍼·MFC(도심 소형 물류센터) 근거리 빠른 배송, 실내외 연계를 통한 완전 로봇 배송 등 다양한 물류 환경에서 운영 가능한 물류 서비스 로봇을 개발하고 실증 및 사업화할 계획이다.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교육 기업 엘리스가 AI 반도체 기업 퓨리오사에이아이와 사업 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엘리스의 GPT(인간과 유사한 텍스트를 생성하는 프로그램) 기반 AI 튜터 서비스와 IaaS(서비스형인프라)로 제공하는 AI 데이터 센터에 퓨리오사의 NPU(신경망처리장치)를 활용하고 실증한다. AI 반도체 전문 인재 양성 과정 개발도 진행한다.

▲개발자 교육·평가·채용 플랫폼 '프로그래머스' 운영사 그렙이 이노베이션아카데미와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공동 프로젝트 진행 및 멘토링 지원과 우수 교육생 인턴 및 직원 채용, 공동 세미나 및 해커톤 등 소프트웨어 개발 관련 이벤트 진행, 양 기관 교육 공간 상호 활용, 보유 네트워크 공유 등에 협력한다.

▲세탁전문기업 크린토피아가 국내 최대 규모 의료기기 전시회인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 KIMES 2023 참가를 성황리에 마쳤다. 크린토피아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의료 세탁 서비스를 포함한 ‘린넨 케어 서비스’를 소개했다. 크린토피아의 린넨 케어 서비스는 의료기관의 효율적인 린넨(환의·근무복·침대시트·이불 등) 관리 및 운영을 위한 종합 서비스다.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클룹 제로소다'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진행한 지역 상생 캠페인 '플레이리스트 성수'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캠페인 기간 동안 소비자들은 클룹 제로소다가 제안하는 플레이리스트 성수 핫플맵을 통해 성수동의 숨은 맛과 멋이 담긴 공간을 발견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소상공인들은 활기를 되찾았다. 클룹 제로소다는 캠페인을 위해 성수동의 20여개 브랜드와 협업을 맺었다.

▲헬시 전문 브랜드 핏디(Fit.D)가 지난 25일(현지시각)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뷰티 인사이드 유 2023'에 참가했다. 한국 헬스케어 브랜드 중 유일하게 초청받은 핏디는 변하게 하는 가차환, 포포티, 44티, 4sec 애플사이다비니거 사초앰플 등 베스트 상품을 선보이며 해외 바이어 및 일반 소비자에게 큰 주목을 받았다.

▲미용의료 정보 앱 바비톡이 '가상 성형 시뮬레이션(Face the Fact)' 캠페인으로 '애드페스트2023' 디지털·소셜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국내 IT 스타트업의 애드페스트 수상은 지난 2019년 배달의민족 필름 크래프트 부문 동상 이후 처음이다. 바비톡의 가상 성형 시뮬레이션 영상 캠페인은 성형수술 부작용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는 역발상 전략으로 화제를 모았다.

▲AI 영상 인식 소프트웨어 개발 스타트업 스트라드비젼은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프로스트 앤 설리번'으로부터 2022 글로벌 기술 혁신 리더십 어워드를 수상했다. 스트라드비젼은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과 자율주행(AD) 인식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스트라드비젼은 진화된 딥러닝 기반의 솔루션을 경량화된 자동차용 시스템온칩(SoC) 플랫폼에 최적화시켰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봄을 맞아 4월 문화 이벤트를 시작했다. 가연은 이번 이벤트를 위해 뮤지컬 '레드북'과 공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전시 '라울 뒤피: 색채의 선율', 연극 '늘근도둑이야기'까지 다양한 문화 행사를 즐길 수 있는 티켓을 준비했다.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한 미혼남녀 중 추첨을 통해 56명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