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중기소식]모나미, '15초 비디오 어워즈' 공모전 등

등록 2022.05.18 16:00:0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모나미 15초 비디오 어워즈. (이미지=모나미 제공) 2022.05.1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18일 중소기업계 소식.

▲문구기업 모나미는 소비자 참여형 프로젝트인 '모나미 15초 비디오 어워즈'를 18일부터 6월30일까지 진행한다. 소비자가 "나는 모나미로 ________ 한다"라는 문장의 빈칸을 채워 주제를 완성한 후 핸드폰으로 촬영한 15초 분량의 영상 콘텐츠를 응모하는 영상 공모전이다. 총 11개의 수상작이 선정된다. 최종 결과는 8월5일 발표될 예정이다. 총 상금은 700만원이다. 1등 수상작은 200만원, 입상작 10팀에게는 각각 50만원의 상품이 수여된다.

▲환기가전 기업 힘펠은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세텍(SETEC)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에 참가해 2022년형 환기가전 라인업을 대거 선보인다. 힘펠은 봄철 미세먼지, 실내 유해물질 대응을 위해 현관, 주방, 드레스룸, 거실 등 공간별 특성에 맞는 환기가전을 공개한다. 현관청정시스템, 주방후드 휴레오, 습도관리 휴미르 등이다.
 
▲수면 브랜드 프로젝트슬립은 27일까지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를 맞아 SSG 닷컴 'SSG 스마일데이' 참여와 함께 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최대 67% 할인된 가격으로 푹신토퍼를 구매할 수 있는 타임 특가도 진행한다. 프로젝트슬립은 메모리폼 양면 매트리스, 냉감 바디필로우, 수면안대, 3단 접이식 매트리스, 경추목베개 등의 상품을 선보인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평소생활은 18일 오후 7시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라이브에서는 허리에 좋은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토퍼, 아이스크림 베개 등 평소생활의 제품을 최대 67%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청년재단이 인공지능(AI) 기반 예약 IT스타트업 테이블매니저의 최훈민 대표를 이사로 선임했다. 최 대표는 1995년생으로 청년재단 내 최연소 이사 타이틀을 얻게 됐다. 그는 앞으로 3년간 청년재단 이사로 활동한다. 청년재단은 국무조정실 산하에 설립된 재단이다.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다.

▲이카이스는 자사의 어학 서비스 '마이풀(MYPOOL)'이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 3개 외국어 부문에서 신규 강의를 업데이트했다. 마이풀은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등 5개 외국어와 토익을 월 정기 또는 1년 결제를 통해 전 강의를 무제한으로 학습할 수 있게 준비한 구독형 외국어 학습 서비스다.

▲디스콰이엇과 팀스파르타는 IT 프로덕트 매매 플랫폼 '프로덕트 마켓'을 출시했다. IT 창업을 하고 싶은 사람들은 프로덕트 마켓에서 이미 만들어진 웹·앱 서비스를 구매해 빠르게 창업해 볼 수 있다. 프로덕트 마켓에서는 기존 개발 외주 비용 대비 8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완성된 프로덕트를 구매할 수 있다.

▲어반베이스는 일본 소프트뱅크의 '원십(ONE SHIP)' 파트너사로 선정됐다. 소프트뱅크의 기업 파트너 프로그램인 원십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경험을 보유한 기업을 선정해 차세대 플랫폼 구축하기 위해 설계됐다. 인공지능, 클라우드, 보안, 사물인터넷(IoT),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등 4차 산업 기술과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이 주로 파트너사에 선정된다.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는 세이브더칠드런에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해 5000만원 상당 물품을 기부한다. 기부 물품은 핑크퐁 놀이 학습 용품 총 1만1500개다. 아동의 두뇌 발달과 사고력 증진을 돕는 핑크퐁 컬러링 3D 퍼즐(1만500개), 핑크퐁 그림자놀이(1000개)로 구성됐다.

▲크리에이터링크는 디자인 꿈나무를 위한 졸업 작품 홈페이지를 무상 지원하는 이벤트를 시작한다. 신청은 31일까지다. 졸업전시회를 여는 전국의 모든 학과에서 크리에이터 링크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학생 개개인에게 베이직 요금제 3개월 무료 이용권이 제공된다.

▲한국축산데이터는 영국 정부 지원 글로벌 기업가 프로그램(GEP) 축산 분야에 아시아 최초로 선정됐다. GEP는 영국 국제통상부가 운영하고 해외 혁신기술기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GEP에 선정된 기업은 영국 내 기업 교류, 전문가 멘토링, 수출 확대, 영국 특별 비자 패스 등 영국 현지 사업 정착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는다.

▲오드컨셉은 패션 이커머스 환경에서 활용하는 비전 AI 기술을 강화해 성능을 큰 폭으로 향상시켰다. 오드컨셉이 자체 연구 개발한 패션 상품 이미지의 인식·분석에 활용하는 신경망 모델의 성능과 효율 향상이다. 기존 대비 37.5%의 신경망 모델만으로 1.7배 더 많은 정보를 더 빠르고 정확하게 추출·학습할 수 있다.

▲커스텀 인이어와 프리미엄 음향장비 기업 사운드캣은 비디오마이크 브랜드 '로데(RØDE)'의 와이어리스 고2 싱글(Wireless GO2 Single)을 국내 정식 출시했다. 이 제품은 듀얼 채널 수신기 1개와 무선 송신기 1개를 포함한 소형 무선 마이크다.

▲공작기계용 부품·프린팅 제품 기업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는 기어모터 사업 부문 브랜드 '브라더GTR'을 앞세워 생산제조기술 전시회 'SIMTOS(Seoul International Manufacturing Technology Show) 2022'에 참가한다. 브라더GTR은 고강성 감속기(로봇 관절 감속기), 터렛 구동 감속기, 서보모터용 감속기를 비롯해 기어, 인덕션 기어모터, BLDC 배터리전원 기어모터(AGV전용모터), IPM기어모터 등을 선보인다.

▲인테이크는 자사의 제로 탄산음료 '슈가로로 스파클링'의 누적 판매량 900만병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인테이크는 지난 2018년 11월 과일향 제로 탄산음료인 슈가로로 스파클링을 출시했다. 슈가로로 스파클링은 인테이크 공식몰과 쿠팡 등 온라인 중심으로 판매 중이다. 슈가로로 스파클링이 누적 900만병이 팔리는 동안 쌓인 후기도 3만건이 넘는다.

▲예비·초기 스타트업 인큐베이터이자 벤처 스튜디오인 퓨처파운드는 5월 초 전략적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 참여한 2개의 투자사는 초기 스타트업 투자 전문기관이자 팁스 운영사인 '더인벤션랩', 스타트업 투자 전문 엑셀러레이터이자 팁스 운영사인 '씨엔티테트'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TIPA) 독일 작센주 경제개발공사와 '한·독 기술교류 웨비나'를 열고 양국 중소기업 육성과 주력산업 분야 협력을 약속했다. 첨단 기술 추천·도입과 양 기관 간 인프라 활용을 통한 상호 산학연 연계 지원, 기술 정보 교환 촉진을 위한 합동세미나 개최도 협약 내용에 포함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