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크리스마스 맛집' 투썸플레이스가 준비한 취향 만족 홀리데이 케이크

등록 2023.12.01 17:21:44수정 2023.12.01 18:43:3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투썸플레이스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 라인업.(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투썸플레이스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 라인업.(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구예지 기자 = 연말을 앞두고 카페 업계가 홀리데이 시즌 준비에 한창이다. 올해는 특히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연말연시인 만큼 화려한 파티 분위기를 완성시켜 줄 크리스마스 케이크에 대한 기대감이 어느 때보다 뜨겁다.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들이 겨울 신메뉴 경쟁에 잇따라 뛰어들며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디저트의 향연이 펼쳐지고 있다.

매년 퀄리티 있는 디저트를 선보이며 '믿고 먹는 케이크 맛집'으로 자리매김한 투썸플레이스는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 7종을 출시했다.

올겨울 투썸플레이스는 '마이 윈터 페이버릿(My Winter Favorite)'을 시즌 테마로 다양한 취향에 맞춰 즐길 수 있는 음료와 디저트, MD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시즌 케이크 7종 역시 각각 특별한 맛과 비주얼로 출시돼 취향에 딱 맞는 '페이버릿'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 1차 라인업 모습.(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투썸플레이스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 1차 라인업 모습.(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투썸플레이스는 지난달 16일 홀리데이 케이크 1차 라인업을, 23일에는 2차 라인업을 출시하며 크리스마스 시즌의 시작을 알렸다.

1차 라인업은 루돌프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의 '윈터 베리 무스'와 민초파들의 파티 케이크로 제격인 '민트볼 가토 쇼콜라', 화이트 크리스마스의 풍경을 형상화한 '화이트 포레스트 트리', 딸기 트리를 떠먹는 케이크 스타일로 선보인 '스트로베리 요거트 트리' 등 케이크 4종으로 구성됐다.

'윈터 베리 무스'는 루돌프의 뿔과 코를 표현한 장식이 올라간 귀여운 디자인으로 캐릭터를 좋아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진한 레드 컬러의 베리 무스 안에는 바닐라 크림과 딸기 라임 꿀리를 넣어 상큼함을 더했으며 프랑스 명품 초콜릿 브랜드 발로나의 초코볼이 들어가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민초파들의 기대를 모은 '민트볼 가토 쇼콜라'는 케이크를 반으로 갈랐을 때 민트색 초코 구슬이 와르르 쏟아져 나오는 재미 포인트가 있어 색다른 크리스마스 파티를 즐기고 싶다면 고려해볼 만하다. 묵직한 초코 시트에 쫀득한 초코 가나슈와 캐러멜 크림이 조화를 이뤄 맛 또한 놓치지 않은 제품이다.

'화이트 포레스트 트리'는 코코넛 파우더를 뿌린 케이크 위에 화이트 초콜릿으로 만든 입체 트리 장식이 올라가 눈 내린 겨울숲 같은 새하얀 비주얼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한입 먹으면 진한 다크 초콜릿 무스와 체리 쥬레, 화이트 무스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스트로베리 요거트 트리'는 상큼한 딸기로 장식된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의 케이크로 딸기와 라즈베리를 넣은 쥬레와 그릭요거트가 듬뿍 들어가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이 입안을 감싼다.
 
투썸플레이스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 2차 라인업 모습.(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투썸플레이스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 2차 라인업 모습.(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지난 23일 공개된 2차 라인업에는 '화이트 쇼콜라 무스', '골드 초콜릿 래밍턴', '홀리데이 위시 캔들' 등 독특한 비주얼이 돋보이는 홀케이크 3종이 공개되며 보다 다채로운 크리스마스 디저트 경험을 선사한다.

트리 모양의 초콜릿 장식이 올라간 '화이트 쇼콜라 무스'는 프랑스식 고급 과자인 브루통 위에 헤이즐넛 무스와 레몬 크림, 가나슈를 샌드한 무스 케이크로, 프랑스 명품 초콜릿 브랜드 발로나의 밀크 초콜릿을 사용했다.

호주 전통 디저트인 래밍턴을 투썸플레이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골드 초콜릿 래밍턴'은 초코 글레이즈로 코팅한 겉면을 코코넛 가루로 덮어 소복하게 쌓인 눈을 표현했다. 케이크 중간중간에는 라즈베리 콩포트와 골드 초콜릿 가나슈 크림이 들어가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더했다.

'홀리데이 위시 캔들'은 독특한 양초 모양을 하고 있으며 케이크 옆면에 두른 디자인 띠지에 캔디 케인 무늬가 입혀져 시즌 무드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부드러운 시트에는 프랄린이 들어가 고소한 견과류 맛이 나며, 가나슈 몽떼, 솔티카라멜, 피칸을 샌드해 식감의 재미도 살렸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크리스마스를 한 발 빠르게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11월부터 진행 중인 홀케이크 사전 예약 이벤트로 취향에 맞는 케이크를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며 "12월 동안 카카오뱅크 26주적금, 선물하기 브랜드관, 라이브 방송 등 크리스마스 맞이를 도울 풍성한 혜택을 준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투썸플레이스 스초생 광고 영상 스틸컷.(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투썸플레이스 스초생 광고 영상 스틸컷.(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편, 투썸플레이스는 최근 4년만에 모델을 발탁하고 TV 광고를 선보이며 이번 홀리데이 시즌의 시작을 열었다. 우아한 매력과 강렬한 먹방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배우 임지연이 투썸의 시그니처 제품인 '스초생'을 손으로 들고 즐기는 모습을 담은 광고 영상은 마치 영화의 한 장면 같은 영상미로 830만 조회수를 돌파하는 등 화제를 몰고 있다.

올해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할 크리스마스, 누구와 어디서 보낼 지만큼 중요한 것이 식탁 위 자리할 음식이다. 투썸플레이스는 파티 분위기를 더욱 풍요롭게 해줄 색다른 맛과 비주얼의 케이크를 선보이며 연말 모임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깜찍한 루돌프를 닮은 '윈터 베리 무스'부터 크리스마스 소원을 빌 수 있는 양초 모양의 '홀리데이 위시 캔들'까지 다양한 취향을 담은 케이크로 완성될 설렘 가득 크리스마스 파티를 기대해본다.


◎공감언론 뉴시스 sunrise@newsis.com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