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거 먹어볼까]"설향 딸기로 만든 음료" 제철과일 즐겨보자

등록 2024.01.27 08: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커피빈, 설향 딸기 활용 시즌음료 4종

노티드, 제철 딸기 활용 시즌 한정 메뉴 7종

피자알볼로, '영천 마늘' 넣은 피자

[서울=뉴시스] 커피빈, 시그니처 설향 딸기 시즌 메뉴 4종 출시. (사진=커피빈코리아 제공)

[서울=뉴시스] 커피빈, 시그니처 설향 딸기 시즌 메뉴 4종 출시. (사진=커피빈코리아 제공)

[서울=뉴시스] 류난영 기자 = 유통업계가 지역 특산물과 제철 과일 딸기를 활용한 제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커피빈, 설향 딸기 활용 시즌음료 4종 출시

커피빈코리아는 국내산 '설향 딸기'를 활용한 시즌 음료 4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설향 딸기 초콜릿 아이스 블렌디드'는 네덜란드 산의 부드러운 다크 초콜릿과 상큼하게 씹히는 설향 딸기가 입 안 가득 퍼지는 아이스 블렌디드다.

'설향 딸기 아이스 블렌디드'는 설향 딸기 본연의 달콤함을 한 잔에 가득 담은 딸기 오리지널의 블렌디드로, 설향 딸기의 맛이 시원하게 다가오는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이전 시즌에 많은 사랑을 받았던 '설향 딸기 라떼'와 '설향 딸기 요거트 아이스 블렌디드'도 이번 시즌을 함께 한다.

꽉 찬 과즙의 설향 딸기의 식감과 부드러운 우유가 만난 '설향 딸기 라떼'는 커피빈의 딸기 시즌 베스트 메뉴다. '설향 딸기 요거트 아이스 블렌디드'는 설향 딸기의 과육과 새콤한 생요거트의 조합으로, 새콤달콤함이 돋보이는 음료다.

커피빈 측은 "이번 시즌도 보장된 맛과 품질의 설향 딸기를 활용해 다채로운 딸기 시즌 음료를 선보인다"고 말했다.

노티드, 제철 딸기 활용 시즌 한정 메뉴 7종

GFFG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노티드가 '크림 앤 스트로베리(Cream&Strawberry)'를 테마로 시즌 한정 메뉴 7종을 선보인다.

[서울=뉴시스] 노티드 신메뉴 '크램 앤 스토로베리' 도넛 4종. (사진=노티드 제공)

[서울=뉴시스] 노티드 신메뉴 '크램 앤 스토로베리' 도넛 4종. (사진=노티드 제공)

노티드는 매 시즌마다 다양한 제철 생과일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테마는 '크림 앤 스트로베리'가 콘셉트다.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시그니처 크림에 당도 높은 신선한 제철 딸기를 활용해 달콤함과 상큼함이 조화를 이룬 도넛 4종과 음료 3종으로 구성됐다.

먼저 도넛 4종은 ▲바닐라 커스터드와 딸기우유 생크림, 딸기잼이 조화를 이뤄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선사하는 '딸기 우유 생크림' ▲카스텔라 가루를 감싼 도넛에 딸기 가나슈 크림 필링을 가득 채운 '딸기 카스테라' ▲도톰한 마스카포네 생크림과 딸기잼에 생딸기를 넣어 과육의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생딸기 마스카포네' ▲화이트 초콜릿과 딸기 요거트 크림이 어우러진 '딸기 요거트 크림'이 출시된다.

도넛과 함께 선보이는 음료 3종은 ▲딸기 라떼에 바닐라 슈크림을 얹어 사랑스럽고 포근한 비주얼로 보는 즐거움을 더한 '슈크림 딸기 라떼' ▲딸기 요거트에 화이트 펄을 넣어 탱글한 식감을 살린 '딸기 요거트 펄' ▲딸기와 레몬에 향긋한 자스민티가 블렌딩돼 풍성한 과일의 향미를 선사하는 '스트로베리 자스민티'가 준비된다.

이번 신메뉴는 오는 3월12일까지 일부를 제외한 전국 노티드 매장에서 판매된다.

피자알볼로, '영천 마늘' 넣은 피자 출시

피자알볼로가 경상북도 영천시의 특산물 별아마늘을 사용한 '영천마늘 불고기피자', '영천마늘 페페로니피자'를 출시, 지역 상생 프로젝트를 이어간다.

경북 영천시의 특산물 영천마늘은 경북지역 마늘 생산량 1위를 차지하는 품종으로 마늘 알이 굵고 단단하며 수분 함량이 높아 특유의 알싸한 풍미와 감칠맛을 자랑한다.

피자알볼로는 이번 신메뉴에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과 건강함을 고루 갖춘 로마식 통밀도우를 사용했다.

[서울=뉴시스] 피자알볼로 통밀도우 5종. (사진=피자알볼로 제공)

[서울=뉴시스] 피자알볼로 통밀도우 5종. (사진=피자알볼로 제공)

연령과 상관없이 건강을 중시하는 '헬스 앤 웰니스' 트렌드에 맞춰 개발한 로마식 통밀도우는 일반 밀가루보다 식이섬유, 미네랄, 단백질이 풍부한 캐나다 서부 적색 봄밀을 제분, 이탈리아 전통 제빵 기술에 착안해 반죽했다.

도우의 발효 과정에 물, 소금, 통밀가루, 최소한의 이스트만을 사용해 고유의 영양소와 향을 보존했고 자연 발효를 거쳐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풍미를 만들어냈다.

'영천마늘 불고기피자'는 로마식 통밀도우에 알싸한 영천마늘, 매장에서 직접 볶아 감칠맛이 진한 불고기, 담백한 국산 수미감자, 아삭한 식감의 국산 루꼴라와 생 모짜렐라, 그라나파다노, 모짜렐라 등 고품질의 치즈가 어우러져 깊은 풍미와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영천마늘 페페로니피자'는 로마식 통밀도우에 짭짤한 페페로니, 알싸한 영천마늘, 고품질 치즈의 진한 고소함이 조화를 이루는 메뉴다.

이와 함께 피자알볼로는 베스트셀러인 단호박×고구마피자를 통밀도우로 변형한 '단고통밀도우피자'를 출시했다. '단고 통밀도우피자'는 로마식 통밀도우에 달달한 단호박×고구마 무스와 짭짤한 베이컨을 올린 단짠 조합의 메뉴로 어른은 물론 아이들까지 즐겨 먹을 수 있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별아마늘과 협업을 통해 지역 농가의 신선한 마늘로 깊은 풍미와 영양을 고루 갖춘 피자를 출시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