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개최…대상 상금 500만원

등록 2024.06.17 09:27:3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18일부터 7월5일까지 참가신청

우수상 이상은 LH 채용 가점 등

[서울=뉴시스]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제28회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포스터. (자료=LH 제공) 2024.06.1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제28회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포스터. (자료=LH 제공) 2024.06.1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연희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올해 '지역과 청년의 동반성장을 위한 열린 공동체 주거'를 주제로 '제28회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은 1995년부터 시작해 올해 28년째 열리는 국내 주택분야 최장·최대 규모 정기 공모전이다. 그간 ▲육아친화형 복합주거단지 ▲지역개방형 청년복합주거 ▲셰어하우스(Share House) 등 다양한 사회 이슈를 반영한 주제로 진행돼 왔다.

올해는 '지역과 청년의 동반성장을 위한 열린 공동체 주거'에 맞게 청년들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해 지역에 활력을 더하고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창의적인 청년주거 공간을 제시하면 된다.

공모전은 경기도 용인의  도심지 역세권 부지를 대상으로 삼았다. 참가자들의 창의적인 설계를 위해 가상의 설계조건인 용적률 300% 이하, 건폐율 60% 이하로 설정하며 층수제한은 없다. 공급 대상과 세대수 및 주차 대수는 설정한 청년 주거 테마에 맞춰 자유롭게 제시하면 된다.

올해는 박정환 홍익대학교 건축도시대학 교수가 코디네이터로 참여해 ▲공모 주제 및 방향 설정 ▲심사계획 등 수립 및 심사 총괄 ▲작품집 발간 및 공모전 발전방향 제시 등의 역할을 맡았다.

심사는 1차 서면평가, 2차 프레젠테이션(PT) 발표로 진행되며 작품은 심사에 맞춰 제출하면 된다. 심사위원은 외부 전문가 5인으로 구성되며, 총 20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한다.

LH는 오는 19일부터 7월5일가지 참가신청을 받고 7월31일부터 8월2일까지 1차 접수, 9월11일 2차 접수 예정이다. 심사를 거쳐 10월2일 최종 당선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수상 팀에게는 대상 500만원 등 총 상금 2900만원을 수여한다. 우수상 이상 받은 팀에는 국내 건축기행 참여 기회와 더불어 LH 입사 시 필기시험 가점, 서류전형면제 등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휴학생 포함)은 전공과 무관하게 응모 가능하다. 개인 또는 2인 이내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 전용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주제와 설계조건, 공모절차, 제출물 작성기준 등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정운섭 LH 건설기술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년들의 시각에서 지역사회와 청년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열린 주거공간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독창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원)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