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의 새 랜드마크 '인천SK스카이뷰' 분양 돌풍, 왜?

2016년 6월 입주 예정인 인천SK스카이뷰는 지하 2층~지상 40층, 총 26개동 규모에 전용면적 59(마감), 84, 95, 100, 115, 126, 127㎡로 구성된다. 4000가구에 이르는 미니 신도시급 단지가 완공되면 인천 남구의 스카이라인을 바꾸는 화려한 스카이라인을 만들어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전용면적 85㎡ 이하는 총 가구 수의 77%로 구성돼 실수요자들로부터 연일 뜨거운 관심을 끌고 있다. 주말에는 투자를 염두에 둔 고객들로 인해 모델하우스는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라고 분양 관계자는 말했다.
인천SK스카이뷰가 들어서는 용현학익지구는 민간 도시개발 사업으로 오는 2020년까지 259만500㎡(78만5000평)부지에 4만87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주거 업무 상업 문화가 어우러진 복합구역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반경 10㎞안에 송도, 청라, 영종도, 영종국제도시, 인천국제공항, 인천항이 있어 이곳들을 잇는 요충지 역할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 지역에 잘 갖춰진 인프라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와 함께 제1, 제2경인고속도로와 제3경인고속도로(예정)와 인접해 서울 접근성이 뛰어난 입지와 더불어 단지 입구에 수인선 용현역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지하철 1호선(인천역 환승 5분)과 4호선으로 연결되는 교통 여건이 뛰어나 서울, 경기권 접근성이 편리한 '교통 황금라인'을 구성하게 된다.
한편, 개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조건이 우수한 교육환경이다. 인천SK스카이뷰는 용현남초등학교와 용현여중, 용현중, 인항고, 인하사대부고, 인하전문대학교, 인하대학교 등 교육기관이 자동차로 3분 거리에 위치한 남구의 교육중심지일 뿐만 아니라 단지 남측에 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 신설 부지가 마련돼 있어 자녀교육에 관심 있는 부모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미 초등학교 부근 대부분 아파트 물량도 마감된 상태라고 분양 관계자는 전했다.
환경도 중요한 주거의 조건이 된다. 이런 점을 고려해 SK건설은 '녹지 속의 아파트'를 표방하며 매머드급 단지에 걸맞게 단순한 주거 공간이 아닌 단지 내 작은 도시 형태로 설계, 대지 면적의 45%를 조경 면적으로 확보해 충분한 녹지 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인접한 용정 근린공원과 어린이공원, 완충녹지 등을 포함하면 송도 센트럴파크의 절반 크기에 달하며, 상암월드컵 경기장의 18배로 여의도공원과 맞먹는 규모다. 또 100% 지하 주차장으로 해 지상에는 차량 없는 녹지 속의 아파트로 쾌적함을 맞볼 수 있는 주거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인천SK스카이뷰에서 배놓을 수 없는 시설은 인천 최대 규모로 지어지는 ‘웰컴센터(커뮤니티 시설)’와 별동의 티하우스, 경로당을 포함한 총면적 6555㎡(1983평)의 커뮤니티 시설이다. 웰컴센터는 지하 1층~지상 2층 총면적 5897㎡(1778평) 규모다. 지하 1층에는 실내 수영장과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가 들어선다.
혁신적인 평면, 층간소음 완화, 알파 공간 제공은 SK건설만의 또 다른 혜택이다. 층간 소음을 줄이기 위해 완충재의 두께를 일반적 기준인 20㎜보다 두꺼운 30㎜를 적용해 층간 소음을 최소화했으며, 천정높이도 일반 아파트보다 10㎝ 높은 2.4m(1층은 2.6m)로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다.
이 외에도 인천남구 최초로 범죄 예방환경 설계를 적용해 친환경 건축물 우수 예비 등급 인증을 받았다. 한국셉테드학회로부터 아파트 단지 내 범죄 위험 요인과 환경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부여하는 범죄 예방환경 설계(CETED) 예비 인증을 받은 것이다.
이외에도 어린이의 안전을 위해 놀이터마다 2개 이상의 CCTV를 설치하고, 지하 주차장 및 주동 출입구에 비상벨을 설치해 보안 사각지대를 최소화했다. 눈에 띄는 것은 경비실과 연계된 ‘웰컴라운지(Wellcome Loynge)’다. 늦은 시간 귀가하는 가족 또는 아이들이 학원버스 등을 안전하게 기다릴 수 있도록 주출입구에 실내 대기장소인 웰컴라운지를 마련해 주민 안전을 극대화한 것이다.
이와 더불어 신재생에너지, 에너지 절약, 토지 이용, 생태환경 등 40여 가지의 평가 항목을 통해 건축물의 친환경 성능을 평가하는 인증 제도인 ‘친환경 건축물 우수 등급 예비 인증’을 획득했으며, 1000가구 이상 아파트에 해당되는 청정 건강 주택 건설 의무도 인천지역 최초로 적용했다고 분양 관계자는 설명했다.
특히 지난 7월15일 발표된 부동산정책의 핵심인 ‘LTV 70%완화’ 발표 이후 그동안 관망세를 보였던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전화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고 이 관계자는 덧붙였다.
한편, 인천SK스카이뷰 모델하우스는 방문 예약제(전화 032-889-2918)로 운영되고 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