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 심리학과 학부생들, 저명학술지 논문 발표

대구가톨릭대 심리학과 학부생들, 저명 학술지 논문 발표 *재판매 및 DB 금지
[경산=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가톨릭대학교 학부생이 발표한 논문이 저명 학술지에 게재됐다.
16일 대구가톨릭대에 따르면 심리학과 3학년 박재일, 이재성 학생은 '소년보호관찰대상자의 PAI-A-PS 공존장애원형에 대한 탐색적 연구'를 주제로 한 논문을 발표했다.
이 논문은 한국보호관찰학회가 발간하는 학술지 보호관찰 2020년호에 게재됐다.
보호관찰학회는 교수, 연구자, 전문가 1000여명이 참여하고 있는 보호관찰 분야 최고 권위의 학회로 3학년 학부생이 이 학회 학술지에 논문을 발표한 것은 이례적이다.
두 학생은 소년보호관찰대상자의 음주와 약물에 대한 의존성 정도, 그로 인한 심리적, 정신적 문제의 심각성 정도를 분석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일반인과 소년보호관찰대상을 비교 분석해 그 차이점을 정량적으로 분석함으로써 향후 비행 청소년 문제 해결을 위한 방향성과 실마리를 제시했다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재성 학생은 "비행 청소년 문제의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진단해야 그에 맞는 효과적인 대책을 제시할 수 있겠다는 생각으로 연구를 시작했다"며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청소년 약물 중독, 알콜 중독 문제 해결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