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스테인리스 내솥 탑재…쿠쿠전자 'IH 전기압력밥솥'
기존 내솥과 호환 가능한 기술 도입
열제어 기술로 '수비드 조리'도 가능
![[서울=뉴시스] 쿠쿠전자 '프리미엄 IH 전기압력밥솥'. (사진=쿠쿠전자 제공) 2022.07.15. photo@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2/07/15/NISI20220715_0001042341_web.jpg?rnd=20220715091709)
[서울=뉴시스] 쿠쿠전자 '프리미엄 IH 전기압력밥솥'. (사진=쿠쿠전자 제공) 2022.07.15. [email protected]
신제품은 내솥 전체에 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용해 습기와 고압·고열에 의한 스크레치와 변형 없이 반영구적사용이 가능하다. 스테인리스 소재 특성상 코팅 내솥에 비해 다소 밥이 눌어붙을 수 있어 필요에 따라 에코 스테인리스 코팅 내솥을 별도 구매해 한 대의 밥솥에서 호환하며 사용할 수 있도록 실용성을 강화했다.
신제품 프리미엄 IH 전기압력밥솥에 탑재된 내솥 호환 알고리즘은 쿠쿠가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해 선보이는 기술이다.
취사 성능도 강화됐다. 기존 제품 대비 11% 높아진 초고압 2기 압력을 통해 딱딱한 곡물 속을 잘 익힌다. 증기가 새지 않도록 밀폐력을 높인 2중 모션 패킹은 내부 압력을 꽉 잡아준다.
잡곡밥, 현미밥, 콩밥, 슈퍼곡물밥 등 각종 밥메뉴 외에도 수육, 갈비찜, 영양밥등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는 멀티쿠커로서의 기능도 갖췄다. 열 제어 기술로 일정하게 저온을 유지한다. 가열해 재료의 풍미와 향을 살려주는 '수비드' 조리법이 메뉴 프로그램에 새로 추가됐다.
논스톱 스팀배출, 밥물 고임 방지 배수로, 자동 살균 세척, 불림 세척 등 스테인리스 내솥과 밥솥 내·외부를 청결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편의 기능도 제공된다. 이중 불림 세척 기능은 밥이 눌어붙을 수 있는스테인리스 소재 특성을 고려해 더욱 쉬운 세척을 돕는다. 탈부착이 간편한 패킹워시 분리형커버도 스테인리스 소재로 세척과 관리가 용이하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필요에 따라 올스테인리스 내솥과 일반 코팅 내솥을 한 대의 밥솥에서 호환해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라며 "향후 모델에 올스테인리스 내솥을 확대 적용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