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소식] 대진대, SW 교과과정혁신위 개최 등
[포천=뉴시스] 대진대학교는 디지털인재양성사업단이 '2024년 소프트웨어(SW) 교과과정혁신위원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사진=대진대 제공) 2024.10.31 [email protected]
위원회에는 내부위원으로 AI융합학부(컴퓨터공학전공), 전자공학과, 스마트융합보안학과 전공교수를 비롯해 포천시청과 교육지원청 담당자, 경기대진테크노파크 김창현 본부장, ㈜소다시스템 김준호 대표, ㈜코맥스 구경환 팀장, 디토닉 임춘환 상무, ㈜힌트 송영운 대표 등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SW 교과과정에 산업체 현장의 수요와 지자체가 대학에 바라는 교육과정를 추가로 반영하고, 지역 내 초중고와 소외계층에 대한 SW 교육프로그램을 지원에 협조하기로 약속했다.
위원들은 산업체에서 가장 심각한 사항으로 SW 분야교육 필요, 인턴십을 통한 취업 연계 시 문제점 및 학생들의 잦은 이직, 취업자가 갖춰야 할 인성교육 등 의견을 교환했다.
◇포천소방서, 특수가연물 취급사업장 안전관리 민·관 합동 간담회
경기 포천소방서는 시청 환경허가팀·자원순환팀·환경지도팀 공무원들과 생활폐기물협회포천시지회 및 특수가연물 취급 사업장 관계인을 초청해 합동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특수가연물은 화재 발생 시 불길이 빠르게 번지는 고무류와 플라스틱류, 석탄 및 목탄 등을 뜻한다.
간담회는 특수가연물의 위험성을 강조하는 동시에 관계인들의 안전의식과 특수가연물 관리실태를 점검·계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방은 특수가연물의 종류와 올바른 저장 취급 방법과 소방시설 설치기준 등을 설명하고, 실제 화재사례를 기반으로 화재 초기대응법을 교육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