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 키다리아저씨' 8번째 강연…"삼프로TV 노하우 공유"
김동환 삼프로TV 대표, 서정건 경희대 교수 강연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2024.11.12. kgb@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4/11/12/NISI20241112_0020592876_web.jpg?rnd=20241112110943)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2024.11.12.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승주 기자 = 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앙회)는 17일 창업 7년 이하 중소기업 대표 등 30명을 대상으로 8번째 '중소기업 키다리아저씨 사업' 강연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김동환 이브로드캐스팅(삼프로TV) 대표, 서정건 경희대학교 교수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1부 강연을 진행한 김 대표는 '삼프로TV의 창업과 글로벌 시장 진출의 숨은 이야기'라는 주제로 삼프로TV 창업 비하인드 스토리와 글로벌 시장 진출에 도전 중인 이야기를 후배 기업인들과 공유했다.
김 대표는 "인공지능이 언어 장벽을 허물면서 경제금융 콘텐츠의 국경은 무너질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미국 진출을 시작으로 일본, 아랍에미리트 등 해외법인을 설립해 글로벌 사업에 지속적으로 도전하는 이야기와 함께 도전의식의 중요성을 전했다.
2부에서 강연을 진행한 서 교수는 '미국의 정치·외교와 기업 대응 전략'을 주제로, 트럼프 2기 행정부 시대 우리 기업의 전략적인 대응을 강조했다.
서 교수는 "잘 알려진 대로 트럼프 시대에 미국의 정치와 외교가 한국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더욱 커진 상황"이라며 "미국 정치와 경제를 우리의 관점이 아니라 최대한 미국의 관점으로 보며 객관적인 현실 진단을 하고 이에 맞는 대응 전략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중기중앙회는 '중소기업 키다리아저씨 사업'에 참여한 선배 기업인 멘토의 강연 내용을 담은 숏폼 영상과 중소기업 성장노트(e-book)를 발간했다. 숏폼 영상은 중기중앙회 유튜브에서, 중소기업 성장노트는 중기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