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골드바부터 도너츠까지" 유통업계, 푸른 뱀 담은 제품 출시 봇물

등록 2024.12.28 10:00:00수정 2024.12.28 10:24:2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GS25가 2025년 설 선물세트로 선보인 뱀의 해 에디션 상품 이미지. (사진= GS25 제공)

[서울=뉴시스] GS25가 2025년 설 선물세트로 선보인 뱀의 해 에디션 상품 이미지. (사진= GS25 제공)

[서울=뉴시스] 류난영 기자 = 2025년 을사년(乙巳年) '푸른 뱀'의 해를 맞아 유통·식품 업계가 골드바 등 '푸른 뱀' 관련 이색 선물세트를 잇따라 내놓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GS25는 새해를 기념하려는 명절 선물 수요를 반영해 푸른 뱀을 상징하는 금·은메달, 골드바, 주류 등 이색 선물세트를 기획했다.
 
GS25는 을사년 관련 상품의 특수 수요와 안전자산인 금에 대한 꾸준한 인기를 고려해 지혜를 상징하는 뱀과 부귀를 상징하는 모란 이미지 등이 활용된 금·은메달 및 골드바도 설 선물세트로 선보인다.

▲금·은메달 세트(금 15.55g·은 31.1g) ▲색채 은메달(31.1g) 등 뱀의 해 메달 3종과 ▲골드바 3.75g~골드바 37.5g 등 뱀 골드바 4종을 포함한 총 7종이 주력 상품으로 운영된다.

청사(푸른 뱀) 에디션으로 기획한 전통주, 사케, 위스키 등도 특별 선물세트로 출시했다.

푸른 뱀의 이미지를 주류 패키지 등에 고급스럽게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
[서울=뉴시스] 스타벅스,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와 해리포터 지적재산권(IP) 활용 상품 컬래버레이션 진행. (사진= 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서울=뉴시스] 스타벅스,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와 해리포터 지적재산권(IP) 활용 상품 컬래버레이션 진행. (사진= 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GS25는 업계 단독 운영하는 ▲12년 숙성 마계로의 초대 푸른뱀 라벨(고구마 소주)를 필두로 ▲화요53% 청사 에디션 ▲디아블로 청사 에디션 ▲조니워커 블루 청사 에디션 등을 주류 스마트오더 '와인25플러스'를 통해 특별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은 한국금거래소 뱀 하트 골드바 1g를 비롯해 뱀 골드바 1돈과 골드바 10돈 등 다양한 순금 상품을 준비했다. 이 제품은 시세를 반영해 3차에 걸쳐 판매하며 구매한 상품 모두 한국금거래소가 인증한 보증서가 동봉돼 있다.

이마트24도 한국금거래소의 골드바 ▲ 뱀 골드바 1돈(3.75g) ▲ 뱀 골드바 10돈(37.5g) ▲ 뱀 하트골드바(1g) ▲ 굴비세트 골드바 1돈(3.75g) ▲ 뱀 미니피규어(3g) 등 5종을 판매한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2025년 푸른 뱀의 해를 맞아 소망하는 소원을 함께 나눈다는 '쉐어 아워 위시(SHARE OUR WISHES)' 콘셉트로 신제품 'New Year Wish(뉴이어 위시)' 도넛 4종을 출시한다.

'리치 푸른뱀', '복주머니', '럭키 클로버', '웰컴 2025' 총 4종으로 행운을 상징하는 심볼을 적용했으며 고객 선호도가 높은 원재료를 활용해 새해의 희망찬 분위기를 도넛에 표현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푸른 뱀의 해를 맞아 새해의 행복을 기원하는 의미로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디아블로 청사에디션.(사진=아영FB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디아블로 청사에디션.(사진=아영FB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스타벅스 코리아는 내년 1월 해리포터와 협업 제품을 출시한다.

해리포터가 뱀과 관련된 이야기가 많은 점에 착안, 아기 뱀의 순수한 꿈과 새해의 설렘을 담은 드리밍 스네이크 골드 머그 355㎖와 베이비 스네이크 머그 355㎖ 등 드리밍 스네이크 MD(상품기획) 4종을 선보인다.

글로벌 티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는 푸른 뱀의 해 을사년을 기념해 핵심 키워드인 '뱀(BAMM)'을 중의적으로 사용해 재미를 더했다.

'뱀'은 기분이 좋거나 대단한 일을 경험할 때 사용하는 감탄사로, 2025년 모든 분들이 행복하고 특별한 순간들로 가득한 한 해를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획됐다.

푸른 뱀의 밝고 힘찬 에너지를 모티브로 한 '2025 나만의 타로카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차코리아 관계자는 "2025년이 새로운 시작과 가능성으로 가득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아영FBC는 2025년 푸른 뱀의 해를 기념하며 국민 와인 디아블로 '청사 에디션'을 출시했다.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

'와인창고를 지키는 악마'라는 디아블로 고유의 전설을 모티브로 한국 특유의 전통 풍속인 '십이간지'와 연결해 기획했다.

푸른 뱀이 상징하는 지혜와 변화를 주제로 기획된 '청사 에디션'의 병 디자인은 궁궐 단청 문양을 배경으로 도깨비의 얼굴과 푸른 뱀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글로벌 시계 브랜드 스와치는 2025년 푸른 뱀의 해를 맞아 '뱀띠 해 컬렉션' 2종과 어린이 시계 '플릭플락 이어 오브 더 스네이크(YEAR OF THE SNAKE)'를 선보인다.

스와치 '뱀띠 해 컬렉션'은 2025년 새해에는 모든 일에 유연하게 대처하면서도 흔들림 없는 자신감을 통해 한층 더 성장하길 바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또 성장과 유연함 등을 상징하는 뱀에서 영감을 받은 생생한 컬러와 디자인이 적용됐다. 나무의 기운을 가진 을사년(乙巳年)을 기념해 지조와 절개를 상징하는 대나무도 함께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